인생공부

 의료기사로서 일자리를 옮길 때 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물작메(네이버), 전물동(다음)을 주로 이용하는데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메디잡입니다. 메디잡은 물리치료사 외에도 다른 의료기사인 간호조무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응급구조사들을 위한 구인 구직 사이트입니다. 메디잡에서 일자리 구하기 꿀팁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디잡 메인 화면

메디잡 메인 화면입니다. 채용정보, 인재검색, 취업연구소, 개인서비스, 병원서비스가 메인 메뉴로 들어가있습니다. 이래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병원들의 채용정보가 추천 채용정보 형식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채용정보에는 지역별, 직종별, 연봉별 경력별 등으로 나눠서 채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측하단에 있는 채용정보 상세검색을 통해서 세부적으로 내가 원하는 것들만 골라서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게끔 세팅되어있습니다.

 


인생공부 물리치료사 카페

 

인생공부 작은 공간 : 네이버 카페

엑스레이 보는 방법, 통증치료, 기본해부학 자료 등을 정리한 공간입니다.

cafe.naver.com

인생공부 물리치료사 진로 무료 E북 증정 이벤트 中

물리치료사 진로와 관련해서 무료E북을 2개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20장이 넘고 나머지 하나는 40장이 넘는 전자책입니다. 무료로 카페를 통해서 증정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메디잡 인재검색

인재검색입니다. 주로 병원과 의원들을 위한 서비스란입니다. 지역별, 직업별, 희망연봉별, 경력별로 각각 나뉘어져있어서 쉽게 인재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검색하면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열람할 수 있는데,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 더욱더 자세히 이력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인재검색 서비스도 우측하단에 있는 인재정보 상세검색을 누르면 병원, 의원에서 원하는 인재를 골아서 찾을 수 있습니다.

 

 

 

메디잡 취업연구소

다음은 취업연구소입니다. 저는 심심할 때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데, 병원에 대한 리뷰를 통해 피해가야할 병원에 대해서 알고, 면접후기를 통해서 내가 취직할 곳의 면접은 어떻게 이뤄지는 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월급봉투엿보기도 있습니다. 저는 월급봉투엿보기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아무래도 같은 직종이지만 다른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월급은 얼마일지 궁금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항상 확인합니다. 그리고 저 스스로가 월급에 적게 받는다고 생각한 경우 원장님과 다시 연봉협상을 하고 만약에 결렬된다면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합니다. 일은 어디서나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직장을 6군데 옮기면서 얻은 생각입니다. 대신 옮기는동안 연봉은 꾸준히 올랐고, 하나도 후회하지않습니다. 기왕이면 힘들게 일하니 돈이라도 많이주는데 가자는게 제 신념입니다. 그래서 항상 월급봉투엿보기는 예의주시하면서 체크해줍니다.

회원가입한 사람들을 위한 개인서비스입니다. 기본적인 개인정보관리에서부터 이력서, 쪽지함, 입사지원관리, 취업활동관리가 있고, 유료서비스 관리도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라고해서 따로 돈을 받고 해주는 서비스인데 인재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잘 보이게 해주는 서비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굳이 개인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일자리는 잘 구해지니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메디잡 병원서비스

 마지막으로 있는 서비스는 병원서비스입니다. 병원은 주로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저도 실장으로 근무할 당시에 병원에서 공고를 올릴 때, 그냥 무료로 올린것과 유료로 올린 것은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무료로 그냥 올린 경우 이력서가 잘 들어오지 않고, 이력서가 들어오는 것을 봐도 대충 이력서 적고 그냥 올린게 들어오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원장님께 말해서 주로 유료서비스를 통해서 올렸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느낀바 병원은 유료서비스를 사용해서 메디잡을 이용하는게 효과적이고, 개인 즉 구직자는 굳이 유료결제할 필요없이 무료서비스만으로도 충분히 일자리를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의료기사 현실

 

요즘에는 의료기사에 대한 처우가 예전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특히 의료기사중에서도 물리치료사의 대우가 크게 개선된 것에 비해서 시간이 지나도 아직 처우가 그대로인 의료기사직도 많습니다. 저는 약 10년동안 의료기사로 일하면서 많은 차별 보았는데, 특히 아직도 간호조무사의 경우 원장님들이 최저임금에 맞춰서 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비단 간호조무사 뿐만아니라 임상병리사도 그런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같은 의료기사로서 정말로 안타까웠습니다. 아래 일자리 구하기 꿀팁을 통해서 조금 더 나은 일자리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메디잡 일자리 구하기 꿀팁


제가 메디잡을 통해서 일자리를 구하면서 얻었던 팁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먼저 연락오는 병원은 글쎄....


메디잡에 이력서를 올리게되면 저 같은 경우에는 2~3일내에 보통 5~10곳의 병원에서 연락이 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병원들은 대부분 좋지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먼저 연락온 곳은 일이 정말 힘들고, 월급도 적고, 근무시간은 길고, 원장님이 문제가 있는 경우 등 근무환경이 좋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잘 구해지지 않기 때문에 직접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이런 병원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로 드물게 좋은 병원이 있긴한데, 월급과 근무시간은 좋은데, 개원한지 얼마안되서 사람들이 지원하지 않은 병원이거나 외곽에 있어서 위치상 출퇴근이 꺼려지는 병원이라서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가끔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많이 면접을 보러가세요!


내가 원하는 조건에 충족하는 병원에 지원을 하면 크게 이상이 없는 경우는 대부분 면접을 한번 보자고합니다. 그러면 주저하지말고 면접은 될 수 있는한 최대한 많이 가라고 말하고싶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병원은 근무환경이 각각 다르고 이에 대한 연봉이나 보너스 같은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가서 최고의 조건의 병원에 취직하시길 바랍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소리고 기본이지만 기본을 지키지 못하는 구직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면접 1~2군데 보고 일자리를 구하는 바보같은 구직자들이 많은데 보통 5~10곳은 가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제대로된 비교를 할 수 있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병원채용공고와 다른 소리를 한다면?


면접을 보다보면 처음 내가 이력서를 넣었을 때 내가 봤던 면접공고와 다른 말을 하는 병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근무시간이 다르거나 연봉을 다르게 말하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이런 병원은 무조건 거르세요. 경험상 결코 좋았던 병원은 한군데도 없었습니다. 무조건 가지마세요.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병원에 취직을 했는데 나와 맞지않는다면?


힘들게 병원을 알아보고 이력서를 넣었는데 1달정도 근무해보니 근무환경과 같이 일하는 동료들이 나와 잘 맞지 않는다고 느껴진다면 바로 사직서를 쓰고 나오세요. 질질끌 필요 없습니다. 본인이 힘들게 일하면서 버틴다고해도 병원과 나 자신에게 둘다 득될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병원에게도 피해를 주는 것이고 본인에게도 몹쓸짓을 하는 겁니다. 그대신 지켜줘야하는 것은 사직서를 쓰고 후임자가 뽑힐 때까지는 일해주어야합니다. 본인의 선택에 대한 책임은 져야하기 때문입니다. 은근히 의료기사쪽은 소문이 빨라서 이런 소문들이 나오면 다음 취직할 때 어려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할 도리들은 다하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그 후, 병원에서 후임자를 구하는 동안 어서 빨리 나와서 나에게 맞는 병원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물리치료사 인생공부 카카오뷰

 

물리치료사 인생공부

물리치료사로서 알게되면 좋은 것과 함께 후배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들을 적어두는 곳입니다.

pf.kakao.com

물리치료사 인생공부 카카오뷰를 만들었습니다. 카카오뷰 채널 추가를 하시면 제가 쓴 글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알람을 받으실 수 있으며 카카오 뷰에서만 쓰는 글들을 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