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부천에는 순대국밥 맛집이 많다!!!


저는 순대국밥을 아주 좋아합니다. 예전에 첫 애를 와이프가 낳고, 조리원에 있을 때 항상 저녁에는 조리원 앞에있는 순대국밥집을 갔는데 현재는 문을 갈비집으로 바껴서 속상했습니다. 그러던 중 집 근처에 있는 순대국밥집에 갔는데 맛있더군요. 오늘 소개해드릴 순대국밥집은 쌍둥이네 순대국입니다.

부천 쌍둥이네 순대국 후기

보통 퇴근하고 집에가면 닭가슴살만 먹는데 유독 야근하고 밤늦게 집에가면 순대국밥이 땡기더군요.
평소에도 좋아해서 시흥에 있는 순대국밥집에 가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식당안에서는 못먹겠더군요. 그래서 집 근처에 있는 순대국밥 맛집을 겨우 찾았습니다. 외관은 일반 주택가에 있는 순대국밥집 처럼 생겼는데 안에는 의외로 손님들이 많이있습니다.

가격은 순대국밥 7천원입니다. 고기만 따로 주지는 않고 순대하고 고기 함께 주십니다. 저는 순대국밥에서 순대만 뺀 돼지국밥이 더 좋긴한데 어쩔 수 없죠.

코로나로 인해서 가게에서 먹기는 찝찝해서 포장해서 왔습니다.

국물은 비닐봉지에 담아서 주고 고기는 따로 통에 넣어줍니다. 새우젓하고 다데기는 따로 담아줍니다. 밥은 안주는데 밥을 안주는 대신 고기를 더 넣어주시는 듯 합니다. 집에 밥이 있으니 고기 더 주는게 저는 더 좋더군요.

순대국밥 조리방법

우선 육수를 냄비에 넣어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육수에 순대국을 넣어줍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고기가 정말 많습니다. 저는 한번에 다 먹지않고 반만해서 당일 반 먹고, 다음날 저녁에 남은 반 먹고 있습니다. 그래도 양은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순대국에 집에 소주 냅둔걸로 몇잔 마시면 하루에 피로가 풀리더군요.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이하면 부천 쌍둥이네 순대국 한번 이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