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안동 가볼만한 곳 - 카페 396 커피컴퍼니

안동에 가볼만한 커피 맛집인 396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동에서 20년 살다가 저는 일하러 부천에서 살고 있는데, 아직 부모님께서는 안동에서 살고 계셔서 주말에 시간될때마다 한번씩 아이를 데리고 가고 있습니다. 매번 안동갈 때마다 빠져먹지 않고 가는 곳이 있는데, 바로 카페 396입니다. 처음에 아내가 검색해보고 한번 가보자고 해서 가보고 그 후로 계속 가고 있습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줄서서 먹거나 기다렸다가 먹었는데, 이번에는 아침 일찍 부천으로 오는 길에 들려보았습니다. 보통 396에서는 카페라떼를 사먹고, 빵을 사먹는데 아주 맛있습니다. 저보다 제 와이프가 더 좋아해서 항상 집가는길에 들려서 빵와 커피를 사서 간답니다.

 

안동 가볼만한 곳 - 카페 396 커피컴퍼니 사진

외관은 이쁘게 벽돌무늬로해서 이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주차장이 다소 협소하여 불편합니다. 평소에는 주차장이 꽉 차서 주차할 공간이 없기 때문에 주변에 놀이터 근처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아침 10시쯤에 방문했는데 평일 오전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비교적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커피숍에 손님들이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몇몇 자리는 차있었습니다. 카운터 안으로는 직접 빵을 만드는 과정과 직원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운터 앞족에는 일렬로 앉을 수 있게 의자가 배치되어있습니다.

 

안동 명소 카페 396 커피 가격

커피 가격은 기본 아메리카노 4500원에서부터 6천원까지 종류별로 다양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카페라떼와 바닐라 라떼를 주로 먹는 편인데 모두 다 아주 맛있습니다. 아내는 케냐 키티루를 마시는데 맛있다고 하더군요. 아래는 자세한 카페 396 커피 가격입니다.

안동 명소 카페 396 빵

카페 396에 가면 초코 크로와상을 저는 항상 사먹는 편입니다. 아이가 크로와상을 좋아하는데 초코크로와상을 많이 좋아합니다. 저도 초코 크로와상을 좋아해서 꼭 사먹습니다. 매번 사놓고 아이가 자기껄 다 먹고 제껄 뺏어먹더군요.아내는 바닐라 크로와상을 좋아해서 바닐라 크로와상을 사먹는 편입니다.

트리플베리파이도 맛있습니다. 보통 크로와상이 떨어져있으면 트리플 베리파이나 브레산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안동 명소 카페 396 커피컴퍼니 케이크

케이크는 아직 먹어보지 못했는데, 4종류의 케이크가 있네요.

 

396 카페 영상들

안동 카페ㅣ단골 카페를 소개합니다 396커피

[LIVE] 피터팬 컴플렉스와 함께하는 396 라이브

 

안동 명소 카페 396 커피컴퍼니 글을 마치며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제 고등학교 동창이 카페 396 커피컴퍼니 사장님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이 곳 사장님과 함께 고등학교를 다니고, 수학학원도 함께 다녔었는데 고등학교 이후로는 연락을 한번도 한적이 없어서 뭐하고 지내는가 했는데, 카페를 차려서 성공했네요. 매번 카페 396을 방문했지만 한번도 친구를 못봤는데, 카페를 방문하고 나오는 길에 우연히 고등학교 동창을 만나서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고 즐겨가는 카페가 제가 좋아하는 친구가게라는 사실에 놀라고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앞으로도 자주가야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