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안동 족발 맛집 - 신촌족발 보쌈 : 안동 현지인 강추

안동에서 20년 넘게 살면서 족발 먹고 싶을 때는 신촌족발에서 먹습니다. 신촌족발은 그냥 족발도 맛있지만 냉채족발과 간장마늘족발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안동 현지인들만 아는 유명 맛집입니다. 저는 안동에서 20년 넘게 살다가 최근에 부천에서 살고 있는데, 부모님은 안동에 계셔서 종종 안동에 갈 때마다 매번 시켜먹는게 신촌족발에 냉채족발입니다. 안동에가면 안동찜닭을 먹어야지라고 대부분 생각하실 텐데, 저는 절대로 안동찜닭을 갈 때마다 먹지 않습니다. 어쩌다 한번 고향에 있는 친구들 만나면 옛 생각나서 한번씩 가지 갈 때마다 먹지는 않지만 신촌족발은 꼭 먹습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만큼 정말 맛있습니다. 안동에 놀러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안동 신촌족발 후기

안동 신촌족발은 안동에 옥동이라는 곳에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과 멀어서 배달이 안되서 매번 집에서 출발하기전에 주문해놓고 도착할 때쯤 다 만들어져 있어서 계산하고 들고 나와서 집에서 먹습니다. 신촌족발은 생각보다 구석에 있어서 처음이라면 찾기가 조금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주택가 안에 있어서 주차하기도 조금 힘들긴 하지만 참을 수 있습니다. 찾기가 힘드신 아래 번호로 전화를 해보신 후에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안동 신촌족발전화번호

054(지역번호) - 857-5425 

 

안동 신촌족발 메뉴표 & 가격

안동 신촌족발의 대표적인 메뉴는 마늘간장족발과 냉채족발이 있습니다. 매운 족발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매운양념족발도 있는데, 저는 매운걸 못먹어서 아직 매운양념족발은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꼭 시켜드셔야 할것이 막국수인데 곱배기가 생각보다 양이 적습니다. 안동에 오면 저와 아내, 아버지, 어머니, 누나 이렇게 5명이서 먹는데 막국수 곱배기 1개는 적고 2개가 적당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동 신촌족발 어떻게 주문해야 양이 될까요?

보통 성인5인 기준으로 저는 마늘간장족발 대와 막국수 곱배기 2개를 시킵니다. 그래야 모자라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주문이 오면 바로 족발을 썰어주십니다. 기계로 크게 썬 후에, 칼로 잘게 썰어주십니다. 아주 먹음직스럽습니다. 오후에 갔는데 정말로 정신이 없네요.

 

테이블은 3개 밖에 없습니다. 벌써 한자리에는 식사를 하고 있어서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홀은 좁습니다. 만약에 테이블이 다 차면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셔야합니다. 저는 시자가기 전에 10분전에 들어갔는데도 자리 하나가 차있어서 조금 놀랐네요.

 

제가 들어가니 벌써 주문들어온 것들을 포장하고 계시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제가 오자마자 한분이 족발 3개를사가셨는데도 아직 4개가 있네요. 

 

안동신촌족발 내돈내산 인증

아내가 먹지 않는다고 해서 이번에는 간장마늘족발 대 1개와 막국수 곱배기 1개 시켰네요. 가격은 51000원이 나왔습니다.

 

안동 신촌족발 간장마늘족발 후기

비닐봉지에 싸주십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고기를 물에 적신 것을 싫다고 하셔서 소스만 따로 담아달라고 하면 소스만 따로 담아주십니다. 소스 따로 주시고, 막국수, 족발, 마늘, 상추, 깻잎, 된장, 고추, 콜라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위에 보시는대로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정말 먹음직하죠?

 

족발 대 양은 대략 이정도 됩니다. 그렇게 많이 보이지않지만 먹다보면 생각보다 많아서 성인 5인이 먹기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모자랄까 걱정되시는 분들은 소자로 2개 시키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막국수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습니다. 보통 2개를 시켜서 먹다가 이번에는 한개를 시켜먹었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냥 다음부터는 2개 시켜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안동 신촌족발 후기

안동에 가면 항상 먹는게 3가지있습니다. 신촌족발에 있는 마늘간장족발, 맘모스제과 빵, 카페 396 카페라떼입니다. 안동에 갈때마다 꼭 챙겨먹는 것들인데 정말로 맛있습니다. 안동에 오래 살면서 안동이 그리워질 때면 아이를 데리고 한번씩 다녀오는데 아이도 정말로 잘먹습니다. 안동에 가실일이 생기신다면 안동 신촌족발 강추해드립니다. 

 

안동신촌족발 영상

클래스가 다른 극강의 맛 ‘안동 마늘족발’ @생활의 달인 626회 20180604

전설의 족발! 베일 벗는 조리 비법 @생활의 달인 679회 20190715

안동 맛집ㅣ가장맛있는족발 배달음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