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반응형

입안에 사마귀가???

 

자다가 일어났는데 갑자기 어금니 뒤쪽으로해서 뭔가가 걸려있는 느낌이 났습니다. 구내염이 난지 알고 입안을 봤는데 잘 보이지도않고 뭔가 싶어서 한참 손가락을 입안에 넣어서 만져보니 작은 뭉텅한 것이 만혀져졌습니다. 구내염 같은 경우에는 하루나 이틀 정도 약도 먹지않고 푹쉬면 낫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기를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한 느낌은 가시질 않았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충격적인 소식을 듣다!!!


불편한 느낌이 가시질 않아서 결국 이비인후과에 다녀왔습니다. 이비인후과에갔더니 한참을 찾아도 원장님께서 못찾으셔서 제가 위치를 알려주고 내시경으로 겨우 비춰서 찾았습니다.

어금니 바로 옆에 보석같이 박혀있는 것 보이신가요? 저 영롱하고 아름답게 생긴게 바로 사마귀라고 합니다. 예전에 발가락에 사마귀가 한 곳 났다가 갑자게 퍼져서 6군데로 나버려서 병원에서 드라이아이스로 하다가 너무 아파서 다른 곳을 알아보던 중 주사로 없앨 수 있다고해서 한달에 한번씩 5번 정도 맞아서 없앴던 기억이 있는데 입안에 사마귀가 났다고하니 정말 충격이였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이쁘게 생겼네 하고 있었는데 계속 보니 징그럽게 생겼더군요. 15분만에 찾았습니다. 다행히 의사 선생님께서도 친절했고, 이비인후과에 손님이 없어서 원장님께서 오랫동안 찾을 수 있었던터라 겨우 찾았습니다. 원장님께는 못찾았으면 오기로라도 30분 넘겨도 찾을꺼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원장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겨우 사마귀 찾았는데....전신마취???


사마귀가 입 안에 나면 뽑아버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전 바로 뽑아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제껀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입 안에 난 사마귀가 작고 바깥쪽으로나면 쉽게 뽑을 수 있지만, 입 안 깊숙히 난 것이라서 조심스럽다고 하시더라구요. 잘못하다가는 입 안에 난 사마귀가 터져버리면 입안 전체로 퍼져서 입안으로 번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혀 뿌리쪽에 났기 때문에 대학병원에 가서 제거하라고 추천해주셨습니다. 아마 전신마취를하고 제거를 해야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충격적이더군요. 한번도 전신마취를 해본적이 없는데 사마귀 때문에 전신마취를 해야된다니 속상하더군요.

대학병원 예약을 잡고 대학병원으로 가다!


대학병원을 예약한 후 1주일 정도 걸려 진료를 보러갔습니다. 대학병원에 가기전에 혹시몰라서 전에 이비인후과에가서 사마귀 사진을 찍는 후에 들고 갔습니다. 찾는데 한참 걸려서 고생한터라 대학병원에서도 그럴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1주일이 지날동안 생각보다 불편한감은 많이 줄더군요.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보는데 입안으로 내시경을 안하고 코안으로 내시경을 넣어서 봤습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찾지를 못해서 결국 내시경실로 보내더군요. 그래서 입안 내시경을 전체적으로 다 했습니다. 샅샅이 모든 입안을 다 봤는데 정말로 힘들더군요. 그리고 다시 진료를 봤는데 내시경실에서 봤음에도 못 찾겠다고 하더군요. 어쩔 수 없이 처음에 진료를 본 이비인후과에가서 다시 확인해봤습니다.

이게 왠 떡??

 

다시 처음 진료받았던 병원을 가니 원장님이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절 기억하고 계셨습니다. 어떻게 온거냐고 물어보셔서 전후 사정을 말씀 드렸더니 다시 내시경으로 보셨습니다.

갑자기 어?? 라고 의아해하시면서 갑자기 저한테 모니터를 보라고 하시더군요.


 

전에 찍은 사진과 똑같은 자리인데 사마귀가 없어졌습니다. 정말 운이 좋으면 사마귀가 자연적으로 제거되어서 입안으로 들어가서 소화된다고는 하셨는데, 저 같이 입안 깊숙히나고 큰 경우는 그럴경우가 희박하다고 하셨는데, 다행히 없어졌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더군요. 전신마취하고 수술하고하면 직장에 휴가도 따로 쓰고, 여러가지 할 것들이 많아 머리가 아팠는데 한번에 해결된 기분이였습니다. 다행히 저의 첫 입안 사마귀는 쉽게 해결되었습니다.

입안에 뭐가나서 불편하거나 아프시면 바로 병원에가서 진료를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처음에 사마귀가났을 때 구내염인지알고 손가락을 넣고 만졌는데, 재수없을 경우 구내염이아니고 사마귀일 경우 터져버리면 입안 전체에 다 퍼져서 심각한 경우들도 있다고하니 조심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