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비에고 스킬/룬/템트리/플레이영상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새로운 챔피언은 비에고를 내놓았습니다. 비에고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154번째 챔피언으로 주포지션은 정글러라고 라이엇은 밝혔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본래 포지션이 아닌 다른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역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새롭게 등장한 비에고를 먼저 공개했습니다.

 

 

 

대몰락| 2021 시즌 시네마틱 영상 - 리그 오브 레전드

2021시즌 시네마틱 영상으로 비에고가 등장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는 여전하네요. 세나와 루시안이 등장하면서 시작하는 영상은 챔피언을 조종하는 비에고가 등장하면서 더욱더 흥미진진해 집니다. 정말고 시네마틱 영상에서 강력해보입니다. 정말 기대되는 챔피언입니다. 

 

비에고 스킬소개

신챔프 비에고 연습모드 체험 & 정글링 [몰락한 왕의검 챔피언] - 떡호떡

 현재 비에고 챔피언을 가장 자세하고 정확하게 분석하신 떡호떡님의 영상을 찾아왔습니다.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니 기본적인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킬 영상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

비에고가 처치에 관여한 적 챔피언을 일시적으로 지배하여 대상 최대 체력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을 지배하는 동안 비에고의 아이템, 기본 공격, 기본 스킬은 처치한 적의 아이템, 기본 공격, 기본 스킬로 바뀌며, 비에고가 자신의 궁극기 '심장 파괴자'를 비용 소모 없이 한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배하는 동안 적 챔피언 쪽으로 이동할 때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Q - 몰락한 왕의 검

기본 지속 효과: 비에고의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현재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근 비에고의 스킬이 적중한 적을 공격하면 두 번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기존의 피해를 입히는 대신 체력을 흡수합니다. 또한,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기본 지속 효과는 적을 지배하는 동안 유지됩니다.

 

사용 시 : 비에고가 검을 전방으로 내질러 적중하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Q - 몰락한 왕의 검

 

 두 번재 공격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적을 지배하지 않는 동안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고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는 체력을 175%만큼 회복합니다. 적중시 최소 1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정글몬스터에게는 최대 5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공격 속도에 기반해 이 스킬의 시전 시간도 감소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W – 망령의 나락 

비에고가 힘을 충전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안개를 날려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기절 지속시간과 안개 사거리는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피해량과 돌진 사거리는 충전 시간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W – 망령의 나락 

방해를 받으면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E - 안개의 길

비에고가 근처 벽 주위에 검은 안개 물결을 퍼뜨립니다. 비에고는 안개 안에 있으면 위장 상태가 되며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안개의 길

위장 상태일 때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비에고가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시 0.5초 동안 모습을 드러냅니다.

R - 심장 파괴자

비에고가 현재 지배하고 있는 몸을 버리고 전방으로 순간이동하며 사거리 안에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적 챔피언을 공격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안에 있는 다른 적은 밀려납니다.

R - 심장 파괴자

이 스킬의 주요 공격 대상자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그 외 모든 대상자에게는 스킬 효과가 적용됩니다.

 

 

 

 

 

장인들의 비에고 룬 및 공략 (2021. 04. 08 업데이트)

비에고가 출시되고 본격적으로 장인들이 한두명씩 나오면서 비에고로 롤 프로게이머들을 압도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글 챔피언으로 나왔지만 다른 라인에서도 비에고를 잘 활용하고 있는 비에고 장인들의 룬과 각 플레이들을 분석한 영상들을 찾아보았습니다.(2021. 04. 08 업데이트)

 

 

 

탑 비에고 룬

탑 비에고 장인 한대맞고44번치기님의 룬입니다.

탑 비에고 공략

비에고 탑 실전 강의!! T1 Canna 상대로 펜타킬 하는 챌린저 80판 비에고 장인

 

정글 비에고 룬

농심 래드포스 Juhan님이 사용하시는 룬입니다.

정글 비에고 동선 공략

정글 떡상각 신챔프 비에고 공략 | 비에고 정글링 기초 스킬 룬 초보공략 영상 | 하드캐리 각 나오는 정글러 티어 상승!!

 

미드 비에고 룬 

난 너를 님의 미드 비에고 룬입니다.

미드 비에고 공략

비에고 미드 실전 강의!! 승률88% 출시 첫날 비에고 사용법을 완벽히 깨달아 버린 마스터 미드 라이너

 

비에고 룬

비에고 정글 룬을 돌기에는 정밀과 감전룬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라도 더 좋은 룬이 있고, 추천해주시고 싶은 룬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비에고 정밀 룬

비에고 정밀 룬

정밀/지배로 들었을 때 추천하는 룬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잘 모르실 경우에는 아래의 룬을 추천해드립니다.

비에고 정밀 룬

비에고 감전 룬 

비에고 감전 룬 

지배와 정밀룬을 들었을 때의 룬으로 적합한 것들을 표시해놓았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하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에 있는 룬들을 추천해드립니다.

비에고 감전 룬 
비에고 감전 룬 

비에고 템트리

비에고 시작템

잉결불 칼 + 충전형 물약

비에고 코어템 트리

삼위일체 -> 몰락한 왕의 검 -> 죽음의 무도 -> 스테락의 도전 -> 굶주린 히드라 

(신발은 유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가면 됩니다.)

비에고 최종 템트리

삼위일체 , 몰락한 왕의 검, 죽음의 무도, 스테락의 도전, 굶주린 히드라 , 

최종 아이템에 대한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삼위일체를 먼저 간 후에 몰락한 왕의 검을 가고, 죽음의 무도를 간 후에 스테락의 도전과 굶주린 히드라는 신발과 함께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이드네요. 만약에 더 좋은 아이템이나 더 좋은 최종아이템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참고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비에고 정글 영상

신챔인 비에고를 가지고 정글을 도는 떡호떡님의 영상을 링크했습니다. 떡호떡님 애청자로 신챔이 나올 때마다 떡호떡님 영상을 항상 챙겨보는 편입니다. 플레이 영상을 보면 볼수록 신챔이지만 정말 잘하신다는 생각이 듭니다. 떡호떡님의 플레이를 보시고 비에고 정글을 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에고 분석을 마치며 느낀점

기본적인 정글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스킬에도 정글 몹들에 대한 추가 피해도 있고, 위장으로 갱 가기도 쉽게 만들어 놨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궁극기의 스킬이 트레일러 영상에서 보았듯이 적의 영혼을 지배해 버리는 아주 게임에서 조커가 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서 빨리 나와서 플레이 해봤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