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에서도 랭겜을 할 수 있다고?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에서도 랭겜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기존 pc에서 했던 리그 오브 레전드는 30레벨까지 되어야만 랭겜을 즐길 수 있었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서는 레벨이 10만 되어도 랭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벤트를 하고 임무를 완료하면 금방 10레벨을 달 수 있으니 pc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랭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오픈 이벤트로 경험치 부스트를 상당히 많이 주고 있어서 금방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 와일드 리프트 랭겜 하는 방법

게임에 로그인 해서 레벨 10을 만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PLAY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설정 게임

10레벨이 되니 랭크 게임과 사용자 설정 게임이 열리네요. 친선 게임에 최대 9명의 플레이어 또는 봇을 초대하고 싶다면 사용자 설정 게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교차 선택과 비공개 선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선택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챔피언을 선택합니다. 상대 팀이 어떤 챔피언을 선택하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교차 선택에서는 플레이어가 번갈아 가며 챔피언을 금지 및 선택합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종료 후에는 보상이 지급되거나 통계에 부정적인 영향이 생기지 않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 와일드 리프트 랭크 게임

10레벨 안내가 다 끝나면 왼쪽 앞에 있는 랭크(빨간색 네모)를 눌러주세요.

 

우측 최하단에 있는 대전 찾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직 PC게임에서와 같이 선호 라인을 선택하는 것은 없고 그냥 대전 찾기만 되어 있습니다.

 

두근두근 금방 게임을 찾았습니다. 수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PC와 상당히 비슷한 면이 많네요.

 

아직 벤을 시키는 화면도 없고 라인을 고르는 것은 아쉽게도 구현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PC 리그오브 레전드와 같은 것은 교차선택만 되어있습니다. 

 

아무도 서폿을 하지 않기 때문에 랭겜 첫겜은 서폿을 선택해주었습니다. 

 

들어가기 전 화면이 굉장히 인상적이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 PC버전과는 다르게 위와 같이 선택화면이 있습니다. 아래에 스펠과 룬, 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소환사 협곡으로 빨려들어가는 애니매이션으로 게임은 시작됩니다. 

 

게임 시작화면은 리그 오브 레전드 PC버전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게임 종료 후에는 위와 같이 첫 10판은 리그 오브 레전드 PC버전과 같이 배치고사가 있습니다. 티어 승급 남은 게임 3/10이라고 표시되어있는건 배치고사 10판 중에 3판했다는 뜻입니다. 게임이 끝나면 위와 같이 랭크 점수가 매겨지네요. 가렌으로 잘해서 S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잘해서 좋은 티어에 가도록 해야겠습니다.

 

다행히 배치고사 10판을 치룬 결과 브론즈 당첨됐습니다. 브론즈에서는 져도 PC버전과 같이 점수가 깍이진 않습니다. 열심히 해서 빨리 티어를 올릴 수 있게 해야겠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랭겜 하면서 느낀점

 

 우선 랭크 게임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 라인을 선택해서 게임을 할 수 없다는 점이 굉장히 아쉽네요. 게임 픽창에서 벤이나 라인을 고를 수 없다는 점도 굉장히 아쉽네요. 이상한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한 라인에 두명이 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대부분 서폿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미드나 탑에 보통 라인 2명이 가는 경우가 많아서 눈살이 찌푸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쪽에 아이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인들이 굉장히 많고, 일본인들도 많습니다. 전 세계가 모두 다 함께 하는 게임이네요. 게임 도중에 중국말로 뭐라뭐라하는데 뭐라고하는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의사소통이 잘 안되서 힘든점도 있네요. 다른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에서와 같이 자동 번역기능이 없어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짧은 영어로 다들 대화하지만 중국분들은 중국말만 합니다. 어서 빨리 의사소통에 대한 아쉬움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엇 아이디를 통해서 접속하면 리그 오브 레전드 PC버전에 접속한 친구들과 대화도 할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함께 게임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룬도 복잡하지 않게 깔끔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빨리 티어 올려서 아래 구간을 벗어나야겠습니다. 간만에 모바일 게임 중에 할만한 게임이 나와서 저는 너무 좋습니다. 올해 들어서 처음으로 모바일 게임 깔아보고 즐겨보고 지우지 않은 게임 입니다. 정말로 재밌으니 한번 깔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