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미르의 전설4 CBT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미르의 전설4 CBT가 오픈하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를 재미있게 했던 유저로서 정말 기대되더군요. 그동안 모바일로 미르의 전설 시리즈들이 나왔지만 게임을 해보고 정말 양산형 게임형식으로 만들어져서 정말 실망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을 미리보기로 유튜브에서 영상을 봤는데 정말로 재밌어보여서 설렘반 기대반으로 게임을 깔아보았습니다.

 

미르의 전설4 CBT 게임 하는 방법 

 

미르의 전설4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공식 커뮤니티(빨간색 네모)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소식 최상단에 있는 미르4 CBT 오픈 안내를 눌러줍니다.

 

미르4 CBT 오픈 안내 사항이 나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미르4 CBT가 2020년 10월 29일 목요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미르4 게임을 다운 받기 위해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아래로 내리면 모바일(AOS) 옆에 있는 [윈스토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쪽에는 미르4 CBT 일정 안내가 나오네요.

 

미르4 CBT 일정 안내

 

미르4 CBT 시작 - 2020년 10월 29일(목) 12시

미르4 CBT 종료 - 2020년 10월 31일(토) 24시 에정

 

 

[윈스토어]를 누르면 위와 같이 미르4(CBT) 다운로드가 나옵니다. 최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이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주세요.

 

권한 설정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 엑세스 접근 권한이 필요하다는 안내문입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미르4CBT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엑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문이 나오면 허용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거부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게임이 꺼지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WEMADE화면이 나오고 게임 로딩창이 뜹니다. 두근두근 하네요.

 

드디어 게임 시작창이 떴습니다.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426MB 추가 패치를 다운 받아야하네요. 약 2GB가 넘는 용량입니다. 왠만한 PC게임보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네요. LTE 무제한이 아니신 분들은 WI-FI를 이용해서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게임을 다운받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저는 갤럭시9 5G인데 5분정도 걸렸습니다. 생각보다 파일용량이 크고 시간이 오래걸리네요.

 

약관에 동의해야합니다. 저는 [필수] 항목만 체크하고 나머지 [선택]항목은 광고성 수신 메세지 동의이기 때문에 동의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동의한적이 있었는데 정말 귀찮더라구요.

 

약관 동의했다고 안내문이 나옵니다.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Google로 로그인하겠습니다.

 

다시 미르4 게임 로딩화면이 뜹니다.

 

아까전에 떴던 약관 동의 화면이 또 뜨네요. 조금 당황스럽네요. 게임하기 정말 힘듭니다. 다시 필수 항목만 체크한 뒤 동의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약관 동의했다고 날짜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서버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뜨네요. 서버는 현재 비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버는 오픈되어있지 않습니다.

 

로딩 중..

드디어 캐릭터 생성창이 떴습니다. 전사, 술사, 도사, 무사가 있네요. 저는 원래 미르2에서부터 도사를 주로 했는데 이번에는 전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직업을 선택하고 선택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커스터마이징 화면이 뜨고 캐릭터얼굴을 고를 수도 있고, 세부적으로 얼굴을 조정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의상의 색깔도 바꿀 수 있으니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모든 커스터마이징이 끝나면 캐릭터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캐릭터 이름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이름은 인생공부로 결정했습니다.

 

캐릭터를 만들었으면 이제 게임시작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캐릭터 슬릇을 보니 총 5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네요.

 

드디어 게임에 들어왔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미르4 직접 해봤습니다.

애증의 미르의 전설 모바일 시리즈 미르4 드디어 클로즈 베타 오픈을 했습니다. 미르의 전설2부터 미르의 전설3까지 게임을 즐겨했던 유저로서 미르의 전설이 새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field2580.tistory.com

미르의 전설4 인게임 화면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타격감과 그래픽이 정말 뛰어납니다.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