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애증의 미르의 전설 모바일 시리즈

 

미르4 드디어 클로즈 베타 오픈을 했습니다. 미르의 전설2부터 미르의 전설3까지 게임을 즐겨했던 유저로서 미르의 전설이 새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게임을 깔고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미르의 전설을 리메이크하여서 모바일로 나왔는데 정말 실망한적이 많아서 이번에도 설렘반 걱정반으로 이 애증의 게임을 깔아보았습니다.

 

미르4 CBT 직접 깔아보았습니다

미르의 전설4 CBT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미르의 전설4 CBT가 오픈하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를 재미있게 했던 유저로서 정말 기대되더군요. 그동안 모바일로 미르

field2580.tistory.com

미르4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은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르의 전설4 인게임 화면보기

 

드디어 게임을 깔고 로딩 화면이 나왔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로딩화면을 봤습니다.

 

짜잔 드디어 게임속에서 캐릭터가 생성되었습니다. 우선 조작하는 방법부터 알려주는데 정말 간단합니다.

 

정령이라고 도마뱀 같이 생긴게 나오는데 아무래도 처음 게임을 시작하니깐 도우미 같은 존재입니다. 간단한 스킬쓰는 방법이나 아이템 사용방법 등을 알려주네요.

 

그래픽이 정말 좋습니다. 일반 모바일 게임에서와 같이 우측에 퀘스트가 뜨고 우측 퀘스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해당 위치로 이동하고 공격까지 합니다.

 

아래에는 포션들이 있고, 오른쪽에는 공격버튼과 스킬버튼이 있습니다. 일반 공격버튼 위에 있는건 구르기 버튼이네요. 이런 구르기 버튼은 모바일게임을 하면서 처음 봅니다. 아무래도 캐릭터가 싸울 때 몹의 공격으로 부터 피할 수 있는 기술 같네요. 이런 구르기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아 적절한 컨트롤도 요구되어지는 것 같네요.

 

멋있게 점프하는 장면으로 게임은 시작됩니다.

 

이은이라는 아이가 있는데 몹들로 부터 공격받고 있는데 몹들을 물리치는 걸로 처음 게임이 시작됩니다.

 

공격할 때 타격감이 정말 뛰어납니다. 스킬을 쓸 때도 그래픽이 너무 좋아서 PC게임인지 착각했습니다. 올해 MMORPG모바일 게임들을 다 해봤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타격감이 크고 재밌었습니다. 이번에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첫번쨰 보스 몬스터가 나왔습니다. 괴상하게 생겼는데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킬 몇방이면 물리칠 수 있습니다.

 

미르의 전설4는 경골술이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점프하고 한번더 누르면 하늘높이 날아갑니다. 정말 재미있네요.

 

벽에 딱 달라붙어서 옆으로 기어가는 장면도 있습니다. 경골술은 우측 공격버튼 위에 있는 구르기 버튼 위에 있습니다.

 

옆으로 벽을타고 가는데 모바일에서 처음보는 장면이라서 조금 웃기더군요.

 

게임을 진행하면 진행할 수록 스킬이 많아지고 해당 스킬들도 화려하기 때문에 정말로 재미있습니다.

 

 

광범위 스킬도 화려하게 나가고 타격감이 정말로 좋습니다. 공격할 때마다 날라가니깐 정말로 재밌네요.

 

타격감이 캡쳐본으로는 잘 안나오지만 막상 진행해보면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튜토리얼이 끝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게임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유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조금 많아지니 렉이 조금 생기네요. 아직 게임 초반이라서 서버 안정화가 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끝 마치며

 

게임을 한번에 해보니깐 정말 재미있습니다. 여태껏 양산형게임으로 미르의전설 시리즈에 실망했던 유저로서 한번해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엄청난 타격감이 게임에 빠져들게 해줍니다. 게임 조작도 쉬워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마땅히 모바일게임할게 없었는데 미르의 전설4는 정말로 재미있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태껏 나왔던 미르의 전설 모바일 버전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재미있습니다. 정말로 강추합니다. 꼭 한번 깔아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