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히어로 워즈? 

 

핸드폰을 하거나 블로그를 할 때 한번쯤은 꼭 봤을 법한 장면입니다. 움짤로도 나오고 정말로 다양한 형태로 광고가 나오는데 도대체 무슨 게임이길래 이렇게 광고를 해대는가 싶어서 제가 직접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paly 스토어를 실행해줍니다.

 

검색창에 히어로워즈나

hero wars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2개가 뜨는데 똑같은 게임이니

둘 중에 아무거나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하나만 설치를 눌러도 저렇게 2개가 모두 다운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게임을 열기 전에 잠깐 게임 소개를 봤는데 의외로 평점이 4.4점이네요. 생각보다 높아서 놀랐습니다.

 

12세 이상 게임으로 광고가 포함되어있고 구글 플레이 게임을 사용합니다. 

 

게임 실행창이 열리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본인이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자동 로그인 설정이 나오는데 나중에 하실분은 나중에 눌러주시고 지금 설정하실 분들은 사용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Hero Wars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라는 안내 창이 뜨는데 거부 버튼을 누르면 다시 구글 계정으로 접속해야 하고 다시 이 안내 창이 반복적으로 뜨기 때문에 허용 버튼을 눌러주셔야 게임이 진행됩니다.

 

드디어 히어로워즈 온라인 로딩 화면이네요. 두근두근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안내창이 뜨면 수락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또다시 안내창이 뜨면 수락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 드디어 광고에서만 보던 열쇠 빼는 장면입니다. 뭔가 싶어서 아무거나 생각 없이 눌러봤습니다.

 

게임 오버가 뜨네요. 로그인 전 미니 게임을 완료해야 들어갈 수 있나봅니다. 다시 한번 더 도전해보겠습니다.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밑에 있는 돌돌이부터 돌려줘야하는 걸 몰라주고 한참을 헤맸습니다. 위와 같이 완료되었으면 캐릭터 위에 있는 빨간색 초상화 버튼을 누르면 탈출합니다. 전 이것도 몰라서 계속 위에 마지막 열쇠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계속했네요.

 

게임을 완료하면 괴상하게 생긴 캐릭터가 선물을 주네요. 그냥 자기 초상화 사진 몇 개 줍니다.

 

오 드디어 스토리 시작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리뷰를 할 수 있겠네요.

 

1-1 잿빛으로 된 길? 이게 뭔가 싶어서 시작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저는 그냥 광고가 뜨길래 처음에 했던 미니게임처럼 열쇠 빼면서 탈출하는 게임인지 알았는데 그런 게임만 있는 게 아녔네요.

 

두근두근 첫 번째 게임 로딩 화면이 나옵니다. 

 

갇혀있기만 했던 캐릭터가 달려 나오네요. 

 

아스다롯, 주문에 걸린 거예요.라는 말을 하네요. 뭔 말인지 모르니 ok버튼을 눌러줍니다.

 

특수 스킬을 사용해 주술을 깨세요!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밑에 있는 캐릭터 초상화 모양이 불타고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특수 스킬을 사용하나 보네요.

 

새로운 히어로를 받았습니다.라는 안내 창이 뜨고 훌륭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스다롯을 받습니다.

 

갑자기 캐릭터가 두 명이 됐습니다. 아무래도 아스다롯이라는 캐릭터와 함께 싸우네요.

 

아래에 보니 캐릭터 초상화에 모두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눌러보면 각 캐릭터마다 고유 스킬들이 나갑니다.

 

주인공 캐릭터는 칼을 떨구고, 아스다롯이라고 새로 받은 캐릭터는 빨간색 보호막을 쳐줍니다.

 

첫 번째 미션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안내 창이 뜹니다.

 

처음 게임이 끝나면 위와 같은 광고에서 보던 게임이 나오네요. 히어로 워즈란 게임이 두 가지 게임이 섞인 듯합니다. 가볍게 탈출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네요.

 

또 이 캐릭터가 나와서 보상을 줍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은 이전과 같이 캐릭터 두 명이 앞으로 나가면서 적을 물리치는 시스템입니다. 위에 있는 해골 3개는 적이 나오는 숫자를 말합니다. 상단에 해골 3개가 있는데 처음 해골에 빨간색이 들어와 있는 건 3번 적이 나오는데 첫 번째 적이라는 뜻입니다.

 

앞으로 가면서 적들과 자동으로 싸우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따로 해줄 건 없고 아래 초상화에 불이 나면은 상황에 맞게 스킬만 잘 써주시면 됩니다.

 

게임은 이런 식으로 진행되고 적을 모두 물리치면 작은 스테이지가 완료되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템과 각종 보상들을 주네요.

 

첫 미션을 완료하면 보물상자를 줄어서 소울 스톤을 준다고 하는데 새로운 캐릭터를 줍니다.

 

선물상자 열기 버튼을 누르면 히어로를 줍니다. 아무래도 뽑기 형식으로 결제를 유도해서 게임 회사에서 돈을 버는 시스템인 듯합니다.

 

테아를 받았습니다. 새로운 히어로를 받았습니다! 밑에 별이 하나 있는 것으로 보아 좋은 캐릭터는 아니네요.

 

이젠 3명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차례대로 캐릭터가 늘어나고 스킬들도 쓰면서 앞으로 나가니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뭔 재미로 이런 게임을 하나 했는데 재미있습니다.

 

이제 차례대로 하면 진행 보스몹을 만나고 다음 레벨로 갈 수 있습니다. 열쇠가 있는 것으로 보아 저기 열쇠를 모두 모아야 보스를 만날 수 있는 것 같네요.

 

 

위와 같은 형식으로 계속 진행하다 보면 아이템을 캐릭터에게 장착시키는 기능을 알려줍니다. 게임을 통해 받은 아이템이나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두 장착을 누르면 알아서 장비가 장착됩니다.

 

아이템을 다 맞추면 승격을 누르면 승격이 됩니다.

 

모험을 계속 하게되면 히어로가 승격이 되면서 스킬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네요. 막을 수 없는 습격을 얻었네요. 처음에 미니게임을 진행할 때 있었던 돌진 스킬이네요.

 

모험을 계속 하다보면 레벨업을 하게 됩니다. 레벨업을 하다보면 이제는 새로운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팁이라고 한다면 레벨별로 스킬을 배울 수 있는데, 캐릭터 특성을 잘 파악하셔서 사용 가능한 스킬 포인트가 있고, 적재적소에 분배해주면 됩니다.

 

저는 스킬 포인트를 모두 지금 현재 있는 스킬들에 분배해보겠습니다.

 

레벨을 4씩 올릴 수 있네요. 이제 조금 더 강해진 느낌입니다.

 

두 번째 캐릭터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장비를 장착하고 승격해주었습니다.

 

이번엔 치유 빔 스킬을 익혔네요.

 

사용 가능한 스킬 포인트가 캐릭터마다 있는 게 아니라 스킬 포인트가 전체 캐릭터를 기준으로 포인트를 분배할 수 있네요. 조금 아껴둘걸 그랬네요.

 

그래도 다행히 두 개의 스킬 모두 레벨 3씩 올려주었습니다.

 

아스다롯 아저씨도 장비를 모두 장착해주었습니다.

 

승격이 다행히 뜨네요. 승격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스킬 포인트는 없어서 스킬 레벨은 올릴 수가 없네요. 스킬 포인트가 없지만 스킬 업그레이드를 한번 눌러보았습니다.

 

스킬 포인트가 필요하신 가요? 와 함께 익숙한 그림인 보석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아무래도 현질 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인 듯합니다.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역시나 보석을 구입하는데 돈이 들어가네요. 위에 VIP 기능도 있는 것으로 보아서 VIP 시스템으로 결제를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보석도 많이 주고 보너스로 주는 것들이 많아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히어로워즈는 무료로 게임은 진행되지만 게임 내 부분적으로 돈이 들어가네요.

 

대기화면입니다. 위에 느낌표 표시된 것들도 있고 체크되어있는 것들을 눌러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는 퀘스트에 상품을 주고 아이템 재화와 돈을 줍니다. 완료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아이템이 수령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와갑니다. 첫 번째 대장 만나기가 힘들긴 하지만 아직까진 따분하지 않고 재미있습니다.

 

다시 녹색 캐릭터가 나와서 히어로들을 구하라고 하네요. 보통 광고에서 많이 본 장면은 이 장면 다음에 나옵니다.

 

광고에서 많이본 자물쇠 푸는 미니게임입니다.

 

이제는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미션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머리 쓴다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첫 번째 대장 만나러 가기 전에 히어로 상자에서 불이 들어오네요. 아무래도 한 명 더 주려는 듯합니다.

 

무료로 하나 뽑을 수 있습니다. 오늘 첫날인데 무료로 2개 뽑을 수 있네요. 무료 버튼을 눌러줬습니다. 이번에는 좋은 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두근두근 좋은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오! 별표 하나 포보스가 나왔습니다. 쓰레기 히어로를 주네요. 별표 여러 개 히어로 받기는 아무래도 과금을 줘야 하나 봅니다.

 

새로 캐릭터를 받으면 경험치 물약을 써서 전에 받은 히어로들과 레벨을 맞출 수 있습니다. 레벨을 높이는데 부족하면 아무래도 보석을 사서 해야겠죠?

 

이제 히어로가 4명이 되었으니 보스를 깨러 가보겠습니다.

 

히어로가 4명이 되니 훨씬 더 강해 지네요. 게임 클리어하는 속도도 훨씬 더 빨라졌습니다. 스킬 차는 속도도 빨라지고 스킬 쓰는 맛이 있네요. 우측 하단에 자동 버튼이 있는데 일반 모바일 MMORPG에서 볼 수 있는 자동사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스킬들이 나갑니다. 하지만 상황에 맞게 못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히어로를 하나 더 주네요. 오로라고 아까 미니맵에서 갇혀있던 여자 히어로네요. 열쇠를 다 모았더니 여자 히어로를 주네요.

 

첫 번째 라운드 끝판왕 라운드입니다. 드디어 끝판왕 보러 가네요.

 

잡몹들은 금방 처리됩니다. 첫 번째판 보스 궁금하네요. 

 

드디어 첫번째 보스입니다. 

 

역시 전에 봤던 잡몹들보다는 강하네요.

 

스킬을 난사해주니 생각보다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판이 끝나고 승리했습니다. 경험치도 많이주고 보상도 많이 주네요.

 

첫번째 판이 끝나고 이제 2장으로 넘어왔습니다. 

 

2장 첫번째 판은 괴상하게 생긴 말같이 몬스터들이네요. 

 

히어로 워즈(HERO WARS) 후기

 

 우선 히어로 워즈를 플레이하기 전에 어딜 가든지 광고가 너무 많이 나와서 그냥 양산형 게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해보니 생각보다 캐릭터들이 이쁘고 스킬들도 화려하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 뽑는 맛도 있고, 새롭게 진행될수록 난이도들도 어려워지니 그만큼 캐릭터들도 강화시킬 수 있고 게임 내에 다양한 요소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뷰해보려고 게임을 깔고 지우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서 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속할 생각입니다. 평이 왜 이렇게 좋은가 했더니 저같이 호기심에 한번 깔아봤다가 첫 번째 대장 깨고 다음 스테이지까지 지속적으로 하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캐릭터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재밌어 보이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