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집에서도 가성비 높은 운동을 하자!

- 따라만해도 몸무게가 빠져요!!!


홈트는 홈 트레이닝을 줄인말로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말합니다. 간단히 매트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홈트라고합니다. 요즘 유튜브가 많이 발달하면서 집에서도 간단히 운동할 수 있게끔 만들어진 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아래에 소개해드린 유튜브 채널을 보고 6개월 정도 따라해서 8kg정도 감량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헬스장도 가기 힘든 요즘에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소개하고 있는 유튜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Pamela Reif

 

 

 

제가 제일 좋아하는 Pamela Reif 입니다. 최근에 지인의 소개로 알았는데 제가 가장 많이 따라하는 유튜버입니다.

채널 영상에는 운동 프로그램이 전신을 운동할 수 있게 모두 다 나와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코어에서부터 상체, 하체 운동 그리고 스트레칭까지 모든 운동이 나와있습니다. 정말 운동하기 싫거나 바쁜 사람들도 10분 운동, 15분 운동, 20분 운동 등 시간 별로 나눠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끔 해놓았습니다.
저는 매일마다 상체, 하체, 코어 순으로 영상을 하나씩 틀어놓고 매트위에서 하고있습니다. 운동 전후로는 폼롤러로 근육을 풀어준 후 스트레칭 영상을 틀어서 풀어주고, 운동을 합니다.

스트레칭 -> 상체, 하체, 코어(하루 1개) -> 스트레칭


위에 순서대로 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따라할 때는 힘들지만 계속 따라하다보면은 10분에서 15분 20분 영상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Pamela와 함께 운동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힘으뜸

  두번째로 추천해드릴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77만명의 힙으뜸님이십니다. 처음에는 힙으뜸 채널을 모르고 있었는데, 빡빡이 아저씨가 운영하고있는 피지컬 갤러리 채널에서 게스트로 나오신 것을 보고 알았습니다. 심으뜸님은 운동을 굉장히 많이하셔서 굉장히 몸매가 좋습니다. Pamela와는 다르게 한국말로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영어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힙으뜸 채널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운동들이 여성분들을 타겟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이 될만큼 운동이 몸매를 가꾸는 운동위주가 많습니다. 또한 주차별 운동루틴이 나와있고, 아침마다 간단하게 스트레칭할 수 있게 스트레칭 루틴도 있습니다. 홈트에 대한 내용도 많고, 요즘에 핫한 필라테스나 TABATA에 대해서도 채널 영상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굉장히 운동을 많이 한 분답게 운동에 대한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이 고민할 운동복과 요가복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니 운동을 하고싶은데 망설이고 계시는 여성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3. 요가소년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분은 요가소년입니다. 굉장히 채널명 이름을 귀엽게 지어놓으셨는데, 요가소년이라고 하셔서 어리고 귀여운 남자분이 채널을 만들었을꺼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였습니다. 중후한 수염을 기른 아저씨가 요가를 알려주시는데 중저음의 목소리로 나긋나긋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생각보다 따라하기 쉽고, 요가로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싶으신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요가소년님도 영상을 간단히 시간에 맞춰서 10분, 20분, 30분 등 요가 시간별로 영상이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로 아침 요가, 배드타임 요가, 통증완화 요가, 빈야사 요가 등으로 나눠서 요가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 따라할 때 몸이 너무 뻑뻑해서 잘 안되서 힘들었지만 계속 따라하다가 보니 이제는 어느정도 흉내내는 수준까진 온 것 같습니다. 저는 10분 요가부터 보았습니다. 첨부터 40분 요가를 틀어놓고하니 정말 지루하더군요. 요가란 생소한 분야를 처음하다보니 몸도 아프고 하기 싫어지더군요. 그래서 저는 요가소년님 영상을 처음에 시작할 때 모닝 요가와 10분 요가부터 시작해서 봤습니다. 아침에 30분만 일찍일어나서 요가로 아침을 시작하는데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심신의 안정됨을 느끼고, 아침마다 출근할 때 찌뿌둥하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그렇게 몸이 좋지 않았는데, 요가를 따라서 시작한 후부터는 몸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바빠서 시간 없으신 분들도 아침에 30분만 일찍 일어나서 출근하기 전에 요가로 심신을 수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유튜브 채널은 제가 현재도 열심히보고 따라하는 채널입니다. 아침에 30분 정도 일찍일어나서 30분 정도 요가로 아침을 시작하고, 출근 후에 시간이 날 때면 힙으뜸 채널에서 간단히 직장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고, 퇴근 후에는 집에와서 Pamela 유튜브 채널로 가서 상체 운동, 하체 운동, 코어 운동 순으로 매일매일 하고있습니다. 현재 따로 다이어트를 하지않는데도 6개월이 지난 지금 8kg이나 빠졌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니 다이어트도 되고 뭔가 제가 굉장히 열심히 살고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사회생활로 힘든 요즘 홈 트레이닝으로 몸과 마음을 단련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해보니 정말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