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삼성 DEX] 갤럭시 핸드폰 파일 -> 컴퓨터로 옮기기

 

갤럭시의 경우 핸드폰 파일을 컴퓨터로 파일로 옮길 수 있도록 삼성 DEX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우선 삼성 DEX를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삼성 DE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USB로 옮길 때 보다도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옮길 수 있고, 컴퓨터로 핸드폰 작업을 동시에 실행 할 수 있으니 1석 2조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DEX 장점 ?

새로운 Samsung DeX를 만나보세요

갤럭시 기기로 더 많은 일을 해 보세요. DeX를 이용해서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고,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보고, 대규모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등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는 DeX를 무선으로도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를 PC와 Mac에서 사용하려면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1. 무선으로 연결되는 DeX

이제 별도의 선을 연결하지 않고 Samsung De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디바이스를 스마트 TV에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DeX 무선 연결은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을 지원하는 TV에서만 지원됩니다.

** TV 사양과 WiFi 환경에 따라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2019년 이후 출시된 삼성 스마트 TV와의 연결을 권장합니다.

*** Samsung DeX 무선 연결은 갤럭시 노트20, TabS7 및 갤럭시 Z 폴드2 모델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간편한 프리젠테이션 준비

중요한 프로젝트를 담당하셨나요? 이제 Samsung DeX를 활용해 갤럭시로 프리젠테이션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DeX' 버튼을 눌러서 회의실에 있는 스마트 TV에 연결해보세요.

 

3. 두가지 일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DeX로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해서, 아이들에게는 TV로 동영상 강의나 영화를 보여주고, 동시에 스마트폰으로는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업무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4. 유용한 입력 기능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멀티 핑거 제스처와 사용자 설정 기능을 갖춘 터치패드로 사용하거나, 키보드로 문자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덱스를 내 컴퓨터에서, 더 편리하게

능력을 두 배로 활용하세요.

 

멀티태스킹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보세요. 화상 회의 중에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문서를 검토하면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Samsung DeX를 활용하면 두 개의 화면에서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만 있으면 컴퓨터에서 Samsung DeX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용 앱은 www.samsungdex.com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DEX 사용법] 갤럭시 핸드폰 파일 -> 컴퓨터로 옮기기는 방법

 

 

 

1. 삼성 DEX를 실행해 줍니다. 그 후에 좌측 최상단에 있는 내파일을 클릭해 줍니다.

 

 

 

2. 옮길 파일이 있는 카테고리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이미지를 옮길 것이라서 이미지를 눌러주겠습니다.

 

 

 

3. 파일을 전체로 옮길 수 있고, 파일이 있는 방 안에 있는 파일 한개만 옮길 수도 있습니다.

 

 

 

4. 우선 옮길 파일이 있다면 길게 마우스 왼쪽버튼을 이용해서 클릭해줍니다.

 

 

 

5. 마우스 왼쪽을 길게 누르면 위와같이 1개 선택됨이라는 화면이 뜨게되고, 옮길 파일들을 선택해줍니다. 파일전체를 옮기고 싶다면 그 파일전체를 잡고 길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6. 핸드폰 파일을 윈도우로 옮기기 위한 새 폴더를 미리 만들어줍니다.

 

 

 

 

7. 왼쪽마우스를 길게 꾹 누른 후, 드래그해줍니다.

 

 

 

8. 핸드폰 파일을 윈도우로 옮기기 위해 만들어 둔 새 폴더 안으로 옮길 파일을 쭉 드래그해서 옮겨줍니다.

 

 

 

9. 위와 같이 간단하게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삼성 DEX로 할 수 있는 것

 

1. 태블릿을 PC 처럼 사용해보세요

PC 환경처럼 사용하는 편의성

 

태블릿에서 Samsung DeX를 이용해서 어디서든 쉽게 작업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Quick 패널을 탭 하면 Dex 모드로 전환되어 어디서나 태블릿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창을 한 번에 열고, 사진을 이메일로 드래그 앤 드롭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더 많은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어디서나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 갤럭시 탭 S4, S5e, S6, S7, S7+, Active Pro와 같은 갤럭시 탭 모델에서만 DeX가 지원됩니다.

 

2. 키보드 북커버로 더 수월해진 일처리

트랙패드와 기능키를 갖춘 키보드 북커버를 사용하면 일 처리가 훨씬 더 수월해집니다. 키보드의 DeX키를 누르면 바로 DeX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더 다양한 앱을 활용해 보세요

자주 사용하는 앱은 삼성 덱스 모드에서 사용자에 맞춰 최적화됩니다.
MS Office Suite에서 Adobe Sketch로 혹은 Browser에서 YouTube로 이동해보세요. 장치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더 큰 화면으로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Dex에서 즐겨 찾는 앱을 실행하면, 더 빠르게 작업을 마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가질 수 있습니다.

 

 

 

 

 

 

'인생공부 > IT 인터넷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리치료사 보수교육 신청방법  (0) 2020.10.05
영화 자막 합치기  (0) 2020.09.13
무료 영상편집/자막 프로그램 - VREW  (1) 2020.07.08
무료 동영상 사이트  (0) 2020.06.22
PDF 무료 편집/수정  (0) 2020.06.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