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무료 동영상 사이트

 

 누군가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포스팅할 자료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없고, 외국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만들면서 편집할 때나 영상자료들을 만들 때 필요한 영상들을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무료 동영상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무료 동영상 사이트로 픽셀과 픽사베이가 있습니다. 이 두 사이트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픽셀 (https://www.pexels.com/)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 동영상 사이트는 픽셀입니다. 각종 사진과 동영상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를 남기지 않아도 되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사람들이 올리고, 그들의 사진이나 동영상이 더 보고 싶으면 팔로우해서 볼 수 있습니다. 픽셀 홈페이지에 있는 안내문입니다. 사이트에서 허용되는 것들과 허용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이해는 정말 중요합니다. 반드시 체크하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무엇이 허용될까?

- 픽셀에 있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는 남기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은 사람과 픽셀에 대한 금전적인 후원은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면 고맙습니다. 

- 픽셀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은 수정해도 되고, 니가 원하는 만큼 수정하거나 창조해도 됩니다.

 

간단히 해석하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마음대로 퍼가서 사용해도 좋다. 돈 주면 좋고 안줘도 괜찮아라고 받아 들여지네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필요한 동영상들이나 사진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허용하지 않는 것들도 있습니다. 공격적이거나 나쁜방향으로 사용을 하면 안되고, 비디오나 사진 또한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2. 픽사베이(https://pixabay.com/ko/)

 

이 사이트의 장점은 한글이 지원되고, 퀄리티 높은 다양한 사진과 영상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검색시 상단에 뜨는 것들은 유료라는 점입니다.

 

검색시 상단에 뜨는 작은 사진들은 유료사진이지만 그 아래에 있는 큰 사이즈로 뜨는 사진은 무료입니다. 사이트에서 허용되는 것들과 허용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이해는 정말 중요합니다. 반드시 체크하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무엇이 허용될까?

- 사이트에서 제시한 금지하는 것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업적이든 비상업적이든 픽사베이에 있는 모든 자료들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는 남기지 않아도 되고, 금전적인 후원은 필수적이지 않으나 주면 고맙습니다.

- 픽사베이에 있는 콘텐츠들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는 것들 또한 픽셀에서와 비슷합니다. 사진이나 영상의 판매를 금지합니다. 또한 이러한 사진을 이용한 상품이나 프린터, 포스터들 또한 판매가 금지됩니다. 그리고 나쁜방향으로의 제작을 금지하고, 또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오해하게 할 수 있는 소재로의 사용 또한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