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물리치료사 보수교육 신청방법

 

면허 신고제로 바뀜에 따라서 보수교육을 이제 필히 들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수교육은 별로 들을 것도 없고, 시간만 낭비하고, 협회 돈이나 채워주는 그런 일이지만 법이 법이니 어쩔 수 없이 들어야합니다.

 

 아래와 같이 안내문자가 왔네요.

[온라인보수교육 안내]

안녕하세요. 대한물리치료사협회에서 2020년도 보수교육 관련 재안내를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보건복지부 권고사항에 따라 오프라인보수교육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고 2014~2020년 보수교육을 7월 1일부터 ”온라인“으로 조기운영하고 있습니다. 연말에는 홈페이지 접속 폭주로 인한 접속장애 및 기간내 이수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회원님은 가급적 빠른 이수 바랍니다.

(보수교육 이수대상자)
해당연도별 6개월 이상 물리치료업무(의료기관 및 비의료기관 모두 포함)에 종사한 자(보수교육 미이수 시 면허신고 불가)

(진행절차)
1. 협회 홈페이지 > KPTA교육센터 > 온라인교육 > 온라인 보수교육
2. 보수교육 이수연도 선택
3. 수강과목 선택
4. 회비납부여부 선택 및 결제(카드 또는 가상계좌 가능)
5. KPTA교육센터 > 나의강의실에서 강의 시청

(기타안내)
1. 이미 보수교육을 이수한 분은 위 내용이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2. 정회원 자격 유지를 원하시는 경우 회비납부를 포함하여 결제하시고 정회원으로 등급 조정 원하시는 경우에는 회비 납부 및 온라인 신입연수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3. 2020년 보수교육은 필수과목을 2개 이상 반드시 선택하여 이수 바랍니다.(보건복지부 보건의료인 업무지침)
4. 교육중 100%에서 넘어가지 않는 경우 [형성평가] 풀이완료 후 이수로 변경됩니다.
5. 결제는 PC에서만 가능하며 교육이수는 모바일 및 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우선 교육을 들어야 하기에 온라인으로 보수교육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리치료사 온라인 보수교육 신청방법

 

대한물리치료사협회에 접속해줍니다. 상단에 온라인 교육을 눌러줍니다.

아래에 이수연도를 선택해서 교육신청을 눌러줍니다. 저는 2015년도에 안들어서 2015년도껄 우선 신청해서 들어줘야겠네요.

 

2015년도를 선택한 후 교육신청을 눌러줍니다.

2021년도 면허신고부터는 2시간 이상 필수과목 이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2020년도 보수 교육 이수 시 반드시 필수과목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총 이수평점 내 필수과목 포함, 예시)연간 8평점=필수2평점+일반6평점)

 

2020년도 필수과목(3과목 중 2과목 이상 선택)

 

1. 아동학대예방
2. 노인학대 예방
3. 장애인건강권

 

위와 같이 2020년 교육으로 신청할 경우 필수과목이 뜹니다. 아래에는 2015년 교육이라서 2020년 전 교육이기 때문에 필수교육이 없습니다. (필수교육 2020.01.01 시행)

 

 

보수교육 목록이 있는데 페이지를 넘겨가면서 듣고싶은 보수교육을 선택해줍니다. 총 8개 선택해주시면됩니다. 반드시 필수과목 3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총 평점이 8점이 된 것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쪽에 회비납부는 자동으로 선택되어져있습니다. 회비도 납부해야되고 교육비도 납부해야합니다.

결제방법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가상계좌로 결제할꺼라서 결제방법 중 가상계좌를 선택한 후, 위와 같은 환불 내용에 동의하십니까? 옆에 동의함을 눌러준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체 동의를 눌러줍니다.

은행을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해당계좌를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결제 대기 버튼이 뜨는데 해당 가상계좌에 돈을 넣으면 온라인 보수교육 신청이 완료됩니다. 

 

결제를 완료화면 이와 같은 화면이 뜨게되고 교육보기에 있는 검정색 버튼을 누르면 영상창이 열리면 들으시면 됩니다.

보수교육을 보고 커리큘럼을 눌러보니 작성이 안된 것들도 있고 제작연도가 2014년도에 제작된 것들도 있네요. 돈은 돈대로 받아가면서 매년마다 새로운 영상들을 업데이트 한 후 협회비와 보수교육비를 받아야한다고 생각이듭니다. 너무 내용도 부실하고, 솔직히 말하면 돈이 좀 아깝네요. 현직에 계신 훌륭하신 물리치료사 선생님이 많은데 정말로 아쉽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