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일산 맛집 : 일산 칼국수 다녀왔습니다.

 

일산 칼국수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아이와 일산 아쿠아플라넷에 갔다가 잠시 들렸습니다. 아이가 특히 칼국수를 많이 좋아해서 갔는데 오늘도 여전히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주차하는대도 한참 시간이 걸렸습니다. 주차요원분들이 4분 정도 계시는대도 쏟아지는 손님으로 인해서 주차할 공간이 없더군요. 주위에 사시는 분들은 정말 짜증날 수도 있을꺼란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는 1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어서 항상 일산 아쿠아플라넷을 들릴 때 일산 칼국수를 들리는 편입니다. 일산 칼국수 본점 운영시간을 잘 보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일산 칼국수 본점 운영시간


평일 10:00 - 20:00 (19:40까지 입장해야합니다.)

주말 10:00 - 20:00 (19:40까지 입장해야합니다.)
공휴일 10:00 - 20:00 19:40까지
하계휴가 7월15일~19일
추석연휴 9월 12~14일

밖에도 대기줄이 굉장히 긴대 안쪽에도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지난번에 왔을 때 아이와 1시간 정도 기다렸는데 정말 힘들더군요.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될 수 있으면 포장해서 사와서 집에서 해먹는 편입니다. 테이블도 다 차있고, 대기손님들도 많기 때문에 은근히 포장하는 것도 눈치보이더군요. 아무도 눈치주는 사람도 없는대도 혼자 괜히 찔립니다.

 

 

일산 칼국수 메뉴 및 가격

- 닭칼국수 : 8,000원
- 냉콩국수 : 8,000원
- 공기밥 : 1,000원
- 음 료 : 1,000원


저는 닭칼국수 2개를 주문포장했습니다. 2개해서 16000원입니다. 사람이 너무 많고 아이랑 두 명이서 와서 정신도 없고 주문하고 빨리 나가고 싶더군요.

면 2봉지 + 육수 + 김치 + 파 + 닭을 줍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일산 칼국수 만드는 방법


육수를 냄비에 붓고, 끓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조개를 넣어줍니다. 그 후에 닭과 국수를 넣어줍니다. 조개가 입 벌릴 때까지 기다렸다가 입을 벌릴 때 쯤 면을 건져줍니다.
면을 저어주고 위로 올려주면 조금 더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에서 먹는게 조금 더 맛있긴 하지만 저처럼 사와서 집에서 먹는 편도 예민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맛은 식당에서 먹는거랑 비슷합니다. 그만큼 포장해서 먹어도 맛이 비슷하도록 연구를 많이 하신 것 같네요. 앞으로도 종종 들려서 사먹을 것 같습니다.

이상 일산 맛집 일산 칼국수 본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