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 직접 효과 본 2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우선 유입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제가 했던 방법이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처음에 했던 2가지 방법은 활성화된 네이버 카페에 글을 적거나 직접 블로그를 개설하여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써서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유입을 늘려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했던 2가지 방법이 직접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을 개설해서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에 글을 쓴 후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을 늘려보았습니다.

 

우선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는 어땠을까요?

성공일까? 실패일까?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을 통한 방문자 늘리기 결과는?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그에 대한 각종 팁들이 많은 카페나 유튜브, 애드센스 포럼 같은 사이트를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블로그를 하게

field2580.tistory.com

위의 링크를 통해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활성화된 카페에 글을 적거나 직접 블로그를 개설하여 글을 적은 결과는 어땠을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에 도전하기 전에 제가 했던 방법인데 생각보다 좋아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1. 활성화된 네이버 카페에 글을 적고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늘리기

저는 물리치료사로 근무했기 때문에 제가 가입했던 물리치료사 카페에 도움이 될만한 글을 적고, 제 블로그로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생각보다 글 반응도 좋고, 좋아요도 많이 받아서 인기글에 랭크되었습니다. 

 

여기서 단순히 끝내지 않고 2020년 2월 10일에 글을 적고 2020년 2월 15일과 2020년 2월 19일 두 차례에 걸쳐서 글을 조금 더 업데이트 하고 추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내용까지 제목에 적어보았습니다. 

 해당글은 최근 30일에 좋아요 TOP에 올라갔고, 전체글 좋아요 TOP 10위 안에 들어가있습니다. 12만명이 있는 카페에 10년이 훨씬 넘은 규모가 큰 카페임에도 성공적으로 글을 작성했다고 생각합니다. 약 2주가 지난 지금도 꾸준히 유입이 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글의 주제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2월달이기 때문에 가장 현재 카페를 이용하는 멤버들이 궁금할 만한 내용으로 주제를 잡았습니다. 2월달은 물리치료사들이 물리치료 국가고시를 친 후에 물리치료사 면허를 따고, 취직을 하는 시기입니다. 물리치료사는 여러 병원에서 일할 수 있는데 이런 병원에 대한 정보에 대한 글이 없기 때문에 병원에 대한 정보에 대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병원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개괄적으로 적은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병원 하나하나 자세한 정보를 적고, 방문을 유입시켰습니다. 모든 사람을 이롭게 해야한다는 이론을 적용시켜보았습니다. 내가 다른사람에게 도움을 주면 다른 사람도 나를 도와준다는 말을 유튜브에서 본적이 있기 때문에 한번 적용해보았더니 효과와 파급력은 상당히 컸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늘리기

네이버 카페는 되지 않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쓴 글 링크를 시키니 네이버 블로그를 타고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증가하였습니다.

글을 쓰는데는 그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내용을 적고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를 남기는 식으로 글을 남겼는데,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를 보고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직접 링크할 만큼의 글은 남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클릭한 후에 네이버 블로그 창을 닫아버리는 일은 없도록 해야합니다. 단순히 링크만 남긴다면 한번 속았다고 생각한 이용자가 한번 더 클릭을 할 확률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내용에 대한 글을 남긴 후,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서 볼 수 있다고해서 설득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쓰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총 4가지 실험을 해보았는데, 효과가 좋았던 방법들도 있었고, 그렇지 못한 방법도 있었습니다. 조금씩 이렇게 하면서 성장하고 배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책을 구매해서 한번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려고 책을 주문해봤습니다. 뭐든지 조금이나마 실패와 성공을 통해서 배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저의 도전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뭐든지 해보고 후회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좋은 도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효과가 좋았던 방법은 꾸준히 해볼 것이고, 그렇지 않았던 방법에 대해서는 실패의 원인을 파악한 뒤 다시 한번 더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