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반응형

악성 댓글러의 댓글을 차단해봐요.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 악성 댓글러 한분이 오셔서 지속적으로 댓글을 남기더군요. 한군데만 남기는게 아니라 몇 군대 지속적으로 댓글을 남겼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잡아서 고소하고 싶지만 처벌사항도 없고, 경미하기 때문에 어떻게 할 수 있는 조치가 없어서 그냥 냅뒀는데 지속적으로 계속 반복적으로 같은 글을 반복하더군요.

 

악성 댓글 막는 방법 2가지

악성 댓글러들을 막기위해서는 블로그에 댓글을 못달에 막아버리는 현재 없습니다. 현재는 2가지 방법으로 인해서 악성 댓글러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댓글을 승인 후 달 수 있게 바꾸는 방법

2. 악성 댓글을 지속적으로 다는 유저의 아이피를 차단하는 방법

 

위의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악성 댓글을 막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댓글을 승인 후 달 수 있게 바꾸는 방법

 

 

 

댓글을 다는 이용자가 티스토리 로그인한 사람만 가능하도록 달고, 댓글을 승인한 후에 달 수 있도록 달게 설정을 바꾸면 악성 댓글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통 댓글을 다는 사람의 경우는 비로그인으로 댓글만 적고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티스토리 로그인한 이용자만 댓글을 쓸 수 있도록 설정해주어야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한 이용자의 경우는 신상정보가 모두 다음에 있기 때문에 함부로 행동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무래도 악성 댓글을 다는 악플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로그인한 유저만 댓글을 달고, 댓글을 승인 후 달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설정 메뉴에서

댓글/방명록 ->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우측에 댓글/방명록 설정 항목에 있는 댓글 작성은 모두 가능합니다. 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모두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모두 가능합니다. 라는 글에서는 로그인 한 사용자만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댓글은 작성 직후 표시합니다. 라는 글에서 작성 직후를 눌러주세요. 

 

 

 

댓글은 작성직후/승인 후 표시합니다. 라는 항목이 뜨면 승인 후 버튼을 눌러주세요. 

 

 

 

악성 댓글러의 경우 방명록에도 글을 적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방명록도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방명록 작성을 허용합니다. 라는 항목에서 허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방명록 작성을 비허용/허용 합니다. 라는 항목에서 비허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방명록 설정란에서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댓글은 승인 후 표시합니다.

방명록 작성을 비허용 합니다
방명록은 한 화면에 (30)개 표시합니다. (갯수는 상관없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바뀌었다면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악성 댓글을 지속적으로 다는 유저의 아이피를 차단하는 방법

 악성 댓글을 지속적으로 다는 유저의 아이피를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자체를 못쓰게 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서

댓글/방명록 항목에 댓글 관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댓글 관리를 누르면 우측 상단에 악성 댓글 유저가 쓴 댓글을 찾아서 체크해준 후, 변경 항목을 눌러주세요.

 

 

 

변경을 누르면 차단/휴지통으로 이동 메뉴가 뜹니다. 따로 차단하고 싶지는 않고 댓글만 삭제하고 싶으면 휴지통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시고, 해당 유저의 IP를 차단하고 싶으신 분들은 차단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스팸 차단이라는 팝업창이 뜨고 스팸필터에 차단 정보를 등록하고 해당 정보로 등록된 댓글은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라는 안내문이 뜨면 작성자 차단 버튼과 IP차단 버튼 앞 체크 항목에 체크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은 모두 사라지고, 해당아이피를 가진 사용자와 작성자는 더 이상글을 쓸 수 없게 됩니다.

 

티스토리 댓글을 관리하는 방법은 위에 소개해드렸던 것과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한동안 댓글을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제가 정성스럽게 쓴 글에 스팸 댓글이 달리면 기분이 좋지 않더라구요. 정성스럽게 쓴 글에 누군가가 공감해주고, 고맙다고 해주면 정성스럽게 글을 쓴 입장에서는 정말 기분도 좋고 보람도 느끼는데, 스팸 댓글이 달릴 때마다 이제는 조금 속상하더군요. 제 글을 보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을 통해서 질문해줬으면 하는 바람에 지금도 댓글은 따로 닫아두지 않았지만 스팸 댓글은 달리지 않았으면 합니다. 댓글을 차단하는 방법을 안쓰고도 댓글 관리를 안했으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차단해야 하는 경우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댓글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