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핑크뮬리 명소 안동 그라스원에서 가족과 보고 왔습니다.

 

가족과 함께 고향인 안동에 내려갔다가 부모님께서 안동에 핑크뮬리가 이쁘게 피었다고 한번 보러 가자고 해서 보러 갔습니다. 사실 크게 기대도 안 하고, 사실 핑크뮬리가 뭔지도 몰랐습니다. 시뻘건 꽃인가 보다 하고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아침일찍부터 나갔습니다. 어머니께서 작년에도 관광객들이 엄청나게 많이 왔다고 하더군요. 마침 핑크뮬리가 피는 그라스원 맞은편에는 탈춤축제가 열리는 곳이라서 혹시라도 탈춤축제를 보러 오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새로운 안동의 핫플레이스 핑크뮬리 그라스원

작년에도 그라스원의 핑크뮬리는 안동에 가면 반드시 봐야 한다는 관광명소가 된 곳으로 SNS상에서도 핫플레이스가 됐더군요. 핑크뮬리가 4만 본 이상 꽃 피웠다고 하고, 11월 초까지는 핑크뮬리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안동의 가을을 핑크빛으로 물들이는데 정말 이쁘더군요.

 

 

 

 

할머니 손잡고 핑크뮬리 보러 가는 길- 관광객들이 많아서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길가에 주차를 하신 분들도 많고,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곳에서 기다렸다가 주차를 하고 오시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저희 집에서 크게 멀지 않아서 저희 가족은 걸어갔답니다.

 

 

 

아래에 핑크뮬리 그라스원이 보이는군요. 아이가 엄청 흥분해서 빨리 내려가서 만져보고 싶다고 서두르더군요. 저도 저렇게 크게 핑크뮬리가 조성된 것은 처음보는 것이라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안동에 오래 살았지만 요즘엔 정말 행정업무들을 잘한다고 생각되네요.

 

강둑에서 핑크뮬리 그라스원을 찍어보았습니다. 많은 관광객과 안동시민들이 있었고, 바람개비, 벤치,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 있더군요. 핑크뮬리가 정말로 넓고 크게 조성되어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핑크뮬리안에 있는 관광객들이 정말 조그맣게 보일정도로 정말 크게 잘 조성해놓았더군요. 핑크뮬리 주위로 바람개비가 힘차게 돌아가고있습니다. 강가에 위치해서 바람이 많이 부니 바람개비도 잘 돌아가더군요. 5살난 아이가 바람개비를 이렇게 많이 본 적은 처음이라서 아이가 참 좋아했습니다.

 

 

 

안동에 핑크뮬리가 있는 곳은 그라스원이라는 곳입니다. 내비게이션에 그라스원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강변에 있고, 영가대교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라스원 주차

 

그라스원 주차는 강변에 따로 주차장이 마련돼 있으니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길가에 세운 분들도 있는데 혹시 모를 단속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이서 본 핑크뮬리는 정말로 아름다웠습니다. 핑크뮬리가 강가에 피어있으니 조금 더 멋있어 보이더군요. 갈대 같은데 핑크색 갈대처럼도 보였습니다. 핑크뮬리 사이로 길을 만들어서 핑크뮬리 사이를 지나다니면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들어놨습니다.

갑자기 갈래길이 나오더니 아이가 달려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뒤돌아 서더군요.

 

아들도 신났는지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면서 다니더군요. 갑자게 길을 가다가 멈춰 서서 사진 찍어달라고 하길래 사진을 찍어주었습니다.
이쁜 곳에서 사진 찍고 싶은 마음은 아이나 어른이나 똑같네요.

핑크뮬리 사이로 꽃밭에 들어가진 않으실 거죠? 라든지 나는 꽃밭에 들어가기 싫다.라는 센스 있는 푯말도 종종 세워져 있었습니다. 꽃은 눈으로만 감상하고 길에서만 사진 찍어주세요.

사진 또 찍을 거라면서 예쁜 곳을 찾으러 뛰어가네요. 아이가 코로나 때문에 부천에 있을 때는 집에만 있었고, 아이가 나가려고 하지 않아서 고생했는데 안동에 오니 다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니 너무 좋았습니다. 바람도 시원하게 불고 마스크 때문에 답답했지만 강변에 부는 기분 좋은 바람이 기분을 정말 좋게 해 주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사진이네요. 저희 어머니가 아이를 찍어주는 장면인데 왠지 모르게 뭉클해서 한번 찍어봤는데 생각보다 사진이 잘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할아버지와 킥보드도 타고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저희같이 할아버지 할머니 손자, 손녀들이 함께 온 경우가 굉장히 많았고, 가족끼리 온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역시 핑크뮬리에는 연인들이 가장 많이 오더군요. 데이트 코스로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연인끼리 함께 사진 찍어주고, 지나가다 보니 저한테도 찍어달라고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기분 좋게 10장씩 찍어주었습니다. 다들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두들 핑크뮬리 보러 오셔서 좋은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핑크뮬리 영상

 

핑크뮬리가 휴대폰 카메라 화질에서는 다 담지 못할 만큼 아름다웠습니다. 핑크뮬리 덕분에 저희 부모님과 아이와 너무너무 행복하고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꽃도 이쁘고 강변에 바람도 서늘하게 불고 기분 좋은 힐링 시간이었습니다.

스트레스받거나 울적할 때 한번 오면 정말 좋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꼭 한번 방문해서 핑크뮬리를 한번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