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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에도 돈되는 키워드가 따로 있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똑같은 페이지 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수익이 2배에서 많게는 10배까지 차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예를 들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함께 사용중인데 어떤 날은 방문자수가 100명이 왔다고 하면 어떤 날은 방문자수가 50명이 왔다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블로그에 100명이 방문한 경우에 훨씬 더 많은 수익이 예상될 수 있으나 어떤 경우에는 블로그에 50명이 방문한 경우가 훨씬 더 많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유튜브나 애드센스 포럼에 가서 검색해보고 알아본 결과 키워드별 광고 단가가 모두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키워드별 광고주가 구글 애드센스에 지불하는 금액이 달랐고, 광고를 클릭함에 따라 블로그 광고를 단 사람에게 주는 금액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키워드별 금액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이용방법

구글에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 혹은 구글 애드워즈를 검색해 줍니다.

 

최상단에 있는 Google Ads -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줍니다.

 

최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없으면 계정만들기에서 만든 후 로그인 하면 됩니다.

 

로그인하면 처음으로 광고 작성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광고제목1은 광고미리보기에서 제일 앞쪽에 있는 파란색 글씨고, 광고 제목 2는 그 뒤에 있는 글씨입니다. 

 

차례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광고를 등록하실 분이라면 성의있게 써주시고, 따로 광고비를 결제하고 등록하지 않으실 분들은 대충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모든 항목에 입력을 마쳤으면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예산을 설정하세요. 라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혹시 광고를 할 줄 몰라서 최저비용으로 한번 입력해보겠습니다. 예산 입력을 눌러줍니다. (결제를 안하실 분들은 아무 버튼이나 눌러주셔도 됩니다.) 

 

직접 예산 입력항목이 나오는데 금액의 일일 최소 예산 비용은 822원 입니다. 하지만 822라고 입력하면 예산 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직접 예산 입력항목에 823원이라고 적으니 아래에 예산 설정 버튼에 불이 들어오더군요. 저는 823이라고 적었습니다. 그 후에 예산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설정 예산이라고 아래에 뜹니다. 수정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수정 버튼을 눌러주시고, 그 후에는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확인 후, 수정할 사항이 있으시면 수정할 사항 아래에 있는 파란색 수정버튼을 눌러서 수정해 주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결제 정보 확인란에는 실적 개선 관련 도움말, 프로모션 코드, 설문조사, 새 기능 평가를 위한 초대장을 수신하겠습니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후에는 아래에 결제 금액에 최소 금액인 16,000원을 적어줍니다. 결제를 하지 않으셔도 되나 다음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금액을 눌러야주셔야합니다.

 

아래에 Google Ads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란 앞에 체크해 주신 후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거래 완료하기 버튼이 나오면 계속 버튼을 눌러준 후, 결제창이 뜨면 X표시를 눌러 닫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실제로 광고금액을 입금해서 내 블로그를 광고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결제를 직접 하시면 됩니다.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라는 안내창이 뜨면 캠페인 탐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Google Ads 메인 화면이 뜹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가로줄로 3줄이 난 무늬를 눌러주시고, 모든 캠페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창을 누른 후,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셔야만이 키워드 플래너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창이 바뀌게 됩니다.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줍니다.

 

키워드 조정이라고 해서 초반에 구글 애드워즈를 잘 모르고 사용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직접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직접 설명해주는 팝업창이 뜨게됩니다. 우선 직접 해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되고, 새 키워드 찾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다음 화면부터는 자동으로 어떻게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안내창이니 확인 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우선 키워드를 입력하라고 안내해주는군요.

 

키워드를 눌렀으면 실적 거두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신발과 관련된 키워드들이 모두 뜨게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모드 확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키워드 삭제하고 싶은 것을 삭제하라고 하는데, 삭제버튼은 따로 없고 빨간색 네모칸에 쳐진 파란색 체크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위에 안내대로 나이키 옆에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가이드 완료가 되고, 나가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최상단에 키워드를 입력해 주신 후 실적거두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제공 키워드라고 입력한 키워드가 뜨면 키워드 아이디어라고해서 아래에 연간 키워드들이 나오고 경쟁률과 검색률 그리고 우측에는 광고단가가 나옵니다. 높은 단가에 경쟁률은 적고 검색률이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작성할 수록 내 블로그의 광고단가는 높아지게 됩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구글 애드워즈로 키워드를 검색해서 글을 작성해보자  키워드별로 단가가 다르고 거기에 따라오는 광고의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에 블로그에 어떠한 키워드로 어떠한 종류의 글을 쓸지가 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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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구글 애드워즈에 가입하였으니 어떻게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