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손쉽게 5분만에 로고 무료로 손쉽게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 보시면 로고와 아이콘을 넣는 곳이 있습니다. 한동안 블로그를 하다가 이 곳이 계속 빈칸으로 있는게 너무 허전하더군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외국사이트도 좋은 사이트가 많았지만, 대부분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한국사이트도 많이 있었지만 예쁜 디자인이 없었습니다. 그 중에서 무료사이트 중에서도 퀄리티가 좋은 곳을 찾았습니다. canva라는 사이트입니다. 여러가지 디자인 기능을 지원해주는 사이트인데, 그 중에서도 저는 로고를 디자인 하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디자인과 예쁜 디자인이 정말 많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5분만에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5분만에 손쉽게 로고 만드는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 canva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http://www.canva.com/join/poland-desk-latch

 

2)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해 줍니다. 저는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하였고, 새로 회원가입을 통해서 만드셔도 됩니다.

 

 

 

3) 우측 상단에 디자인만들기를 눌러줍니다.

 

 

 

4) 포스토, 프리젠테이션, 게시물, 동영상등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그 중 로고항목을 클릭해줍니다.

 

 

 

 

5) 먼저 추천 템플릿에서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골라줍니다. 저는 제일 앞에 있는 템플릿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6) 글자를 클릭해 원하는 로고의 글자명으로 수정해줍니다. 로고를 만드는 것이니 블로그의 이름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인생공부가 제 블로그 이름이라서 인생공부로 바꿔주었습니다.

 

 

 

7) 인생공부로 바꿨는데, 위에 수저그림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요소란 부분을 클릭해주면 그림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그림을 클릭해서 수정해줍니다. 저는 나뭇잎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8) 그림을 클릭한 후, 내가 디자인한 로고에 맞게 크기와 위치를 조정해줍니다. 빨간선이 라인을 잡아줘서 수정하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9) 그 외에도 다른 기능을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요소 밑에있는 항목들을 클릭해서 로고를 디자인해 줍니다. 그 후에 로고 디자인이 완성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10) 파일형식과, 크기를 조정한 후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11) 디자인 준비 중이라는 팝업창이 뜨면 잠시만 기다려주면 됩니다. 밑에는 디자인과 관련된 명언들이 나오는데 색다르고 좋습니다.

 

 

 

 

12) 디자인 준비중이 완료되면 다음 창이 뜨는데 내가 만든 디자인으로 명함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명함이 따로 있으니 패스하겠습니다. 명함이 없으신 분들은 본인이 만든 디자인으로 명함을 만드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명함을 디자인 할 때도 많은 양의 템플릿과 깔끔한 디자인들이 많으니 한번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명함은 촌스러워서 새로 하나 만들려고 생각중인데, 다음에 한번 더 이용해 보겠습니다.

 

 

 

13) 다운이 완료되면 좌측 하단에 다운로드 완료창에 있는 아래로 가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폴더 열기를 클릭합니다.

 

 

 

14) 내가 만든 로고가 저장된 폴더가 열리고, 내가 만든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로고란에 해당 그림파일을 불러와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히 로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canva 사이트를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5분만에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도 얼마들지 않고, 인터페이스도 간단해 정말로 편하게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