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카카오톡에서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카톡 지갑을 먼저 만드셔야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은 내가 설정한 프로필 사진을 지정한 사람에게만 보여지게 하는 것으로 여러가지 프로필을 원하는 사람에게만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앞으로 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사용하니 정말로 좋습니다. 예를들면 애인이 있는데 애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 프로필에 등록하고 싶지만 카카오톡 친구추가 된 친구나 직장동료 혹은 부모님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은 이럴 경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멀티프로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카톡 지갑을 설정해야지만 멀티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설정을 위한 카카오/카톡 지갑 만드는 방법

 

카카오 지갑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전 필수)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고 싶으면 카카오 지갑을 만들어야합니다. 카카오톡에서 QR코드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카카오 지갑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저도 카카오 지갑에 대해서 모르고

field2580.tistory.com

 먼저 카카오 지갑을 만드신 후에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으니 우선 카카오 지갑을 먼저 만드시길 바랍니다. 얼마전에  멀티프로필 설정을 위해서 카카오 지갑을 만드는 과정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잘 모르시겠으면 위에 링크를 따라서하시면 손쉽게 카카오 지갑을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지갑을 만드셨으면 이제 멀티프로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카카오톡에 카카오 지갑을 만든 후에 접속하면 내 프로필 하단에 내 멀티프로필 항목이 생깁니다. 내 멀티프로필 항목 아래에 +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갑 이용자는 내 프로필을 여러개 만들 수 있어요. 라는 안내창이 뜨네요. 다음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친구별로 내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줄 수 있어요. 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멀티프로필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멀티프로필 설정은 친구의 프로필에서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멀티프로필을 만들어볼까요? 라는 안내창이 나오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름이나 상태메시지도 기존의 카톡 프로필 사진처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톡 이름이나 상태메시지 옆에 있는 펜 모양 버튼을 누르면 바꿀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는 방법도 기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만약에 기본 프로필로 두고 싶다면 굳이 바꾸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골라주세요. 

 

사진을 설정해준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필을 만들면 우측 하단에 친구 관리 버튼이 나옵니다.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설정하는 공간입니다. 지정친구는 항상 현재 설정한 프로필로 나를 보게 됩니다.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할 친구 선택 버튼이 뜹니다. 방금 전에 설정한 프로필 사진을 볼 친구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우측에 있는 동그란 버튼 안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우선 저는 3명을 추가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친구 지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버튼이 뜹니다. 

 

만약 설정을 잘못해서 해제하고 싶다면 우측에 있는 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이 기본프로필로 변경됩니다. 해제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제됩니다. 

친구3명에서 친구2로 한명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화면이 뜨면

좌측 상단에 있는 x표시를 눌러주세요. 

 

내 멀티프로필에 방금 설정한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추가로 하나 더 만드는 방법

방금 만든 멀티프로필을 제외한 프로필을 더 만들고 싶다면 내 멀티프로필 항목 아래에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이름 설정하는 방법

위에서 말했다싶이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하는 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 이름 옆에 있는 펜 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름을 설정하는 항목이 나오면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했으면 좌측 상단에 있는 완료버튼을 눌러주세요.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존에 인생공부(1)로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친구의 경우 이름 밑에 먼저 설정한 멀티프로필이 검정색 네모칸 안에 처럼 보여집니다. 인생공부(2) 프로필로 나를 볼 친구를 선택해주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친구 지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버튼이 뜨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모두 설정을 완료했으면 좌측 상단에 있는 X버튼을 눌러주시고, 추가할 친구가 더 있다면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서 더 추가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내 멀티프로필 항목에 하나의 프로필이 더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멀티프로필을 만들 때는 지금과 같은 방법으로 계속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친구 프로필에서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항목에서 친구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우측 상단에 제일 처음에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을 설정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아무것도 설정을 하지 않았따면 내 기본프로필을 친구가 볼 수 있고, 친구가 보는 프로필을 따로 설정하고 싶으면 하단에 있는 내 멀티프로필 옆 동그라미 빈칸을 눌러주세요.

 

저는 인생공부(2)로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겠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창이 뜨면 정상적으로 친구 프로필 화면에서 멀티프로필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카카오톡/카톡 멀티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삭제할 멀티프로필을 눌러주세요.

 

삭제하고 싶은 멀티프로필 창이 뜨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멀티프로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에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삭제 버튼이 생깁니다. 삭제하고 싶은 멀티프로필을 찾아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정친구가 보는 내 프로필이 기본프로필로 변경된다는 안내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현재 기본으로 설정한 프로필 화면을 지정했던 친구가 볼 수 있게 됩니다. 

 

모두 삭제하고 싶으면 아래에 보이는 삭제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세요 .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으로 멀티프로필이 삭제됩니다. 

 

사용중인 멀티프로필이 없습니다. 라는 안내창이 뜨면 정상적으로 모든 멀티프로필이 삭제된 것입니다. 

 

내 멀티프로필 항목 아래에 모든 멀티프로필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후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좋았습니다. 기본 프로필을 설정할 때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진이 가끔 있기 때문에 원하는 사진을 기본 프로필로 설정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프로필 설정을 할 때도 생각을 좀 많이 하면서 설정을 했기 때문에 결정하는데 오래걸렸는데, 이번에 멀티프로필로 설정하면서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보여질 프로필 사진을 따로 설정 할 수 있고, 원하는 그룹에게만 프로필 사진을 따로따로 설정할 수 있으니 정말 좋았습니다. 진작에 나왔으면 좋았을 메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라도 나와서 정말로 다행입니다. 멀티프로필 설정을 하시고 이제 고민 없이 프로필 설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