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면도기 씻는 방법/세척법 - 세척액


한동안 얼굴에 피부트러블이 너무 심해져서 마스크를 계속끼고 생활해서 그런가보다 생각했습니다. 병원에서 제공하는 마스크가 저렴한 마스크라서 트러블이 심하게 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마스크를 제가 가져온 것으로 바꿔도 피부트러블이 계속 심해졌습니다. 유독 입 주위로 많이 심해져서 피곤하면 입 주위에 피부트러블이 많이 나기 때문에 그래서 그런가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쉬어도 낫지않아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면도기를 제대로 씻지 않으면 면도하는 부위로 피부트러블이 날 수 있다고 했습니다 . 그동안 면도기를 씻을 때 대충대충 털어내고 물로 씻어내기만 했습니다. 그래서 피부트러블이 생긴건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도기를 제때 씻어주지 않으면 면도기내에 세균들이 자라게됩니다. 이러한 세균들은 면도를 할 때 피부와 접촉하면서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게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면도기를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면도기 세정액 준비하기

저는 브라운 면도기를 쓰고 있어서 브라운 회사에서 만든 세정액을 구매했습니다. 꼭 브라운 세정액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구매한 면도기 제품의 세정액을 사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산 브라운 세정제는 면도기 세척기에 있는 리필용 면도기 세정제였습니다. 알았으면 구매를 하지 않았을텐데 후회되더군요. 제가 산 브라운 시리즈3 면도기는 세척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굳이 이 제품을 살 필요가 없었습니다. 만약에 구매한 면도기에 면도기 세척기가 있다면 그 제품에 맞는 세정액을 사시면 됩니다.

 

 

저 같이 세척기가 없다면 다른 제품을 사셔도 무방합니다. 이번에 면도기를 씻으면서 다음번에는 조금 가격이 나가더라도 면도기 세척기가 있는 면도기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아서 세척해주고 건조까지 시켜주니 훨씬 편해보였습니다.

면도기 세정액 사용상의 주의사항

1. 고인화성 액체
2. 눈에 자극을 일으킬 수 있음
3.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4. 열, 뜨거운 표면, 스파크, 화염, 기타 점화의 요소가 있는 것으로부터 멀리 할 것
5. 면도기 세정액이 눈에 들어간 경우 - 깨끗이 물로 씻고, 콘텍트 렌즈를 착용한 경우 렌즈를 제거하고 물로 씻을 것
6. 가까이에서 담배를 피우지 말 것

 

브라운 면도기 세정액 상자를 열어보면 4개의 제품이 들어가있습니다.

일본어로 적혀있는데 무슨말인지는 모르겠고, 주의사항을 적어놓은 듯 합니다.

2. 면도기 씻는 방법

면도기를 기기와 면도날을 분리해줍니다.

 

면도날을 털어줍니다. 면도날을 털으면 손상 당할 수 있으니 면도기 내부를 털 수 있는 것을 구매하거나 솔이 약한 칫솔로 털어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면도기 기기도 털어줍니다. 기기 윗 부분도 솔이 약한 칫솔로 털어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세정액을 종이컵이나 용기에 담고 1분 동안 면도기를 담궈서 면도기를 작동시키고, 그 후에 면도날과 망부분을 분리해서 1분 동안 담구면서 면도기를 작동시켜줍니다.

면도기 내부가 깨끗하게 씻긴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면도기를 씻는 가장 좋은 방법

1. 세척기가 있는 면도기를 산다.
2. 세척기가 없으면 면도기 청소솔이나 세정액을 준비한 후, 면도기를 깨끗이 씻는다. (만약, 청소솔이 없다면 솔이 약한 칫솔도 남은 털들을 씻어준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