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재난지원금을 받은 카드를 이용해서 카카오 페이에 사용할 수 있을까?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보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사용 가능하지만 온라인 결제는 불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페이로 재난지원금을 받은 카드를 연동될 때 카드사 상관없이 모두 등록이 가능하고 사용할 경우 일반 페이를 사용할 때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페이로 등록해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면 훨씬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재난지원금 카카오 페이로 사용 할 수 있을까?

재난지원금을 카카오 페이로 사용할 수 있을까? 싶어서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했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건 4가지였습니다.

 

  • 재난지원금으로 신청한 카드를 카카오 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 카카오 페이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 모두 가능할까?
  • 카카오 페이로 연결할 수 있는 카드와 불가능한 카드는 무엇일까?
  •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은 어디일까?

 

차례대로 카카오 페이 고객센터에 문의했습니다. 처음에는 문의 고객이 많아서 연결에 실패했는데 5번째 시도만에 성공해서 저처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봐 직접 질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난지원금으로 신청한 카드를 카카오 페이에 등록해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카카오 페이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제 모두 가능할까?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 1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 1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 2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 2

카카오 페이로 페이로 카드를 등록 후 오프라인(매장) 결제를 해당 카드로 이용해주신다면 지원금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결제는 이용이 안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페이로 재난지원금 신청한 카드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 페이로 오프라인 매장은 이용할 수 있지만 온라인 결제 이용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오프라인만 이용할 수 있고, 매장 결재 시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카카오 페이로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 카드랑 사용 불가능한 카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 3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 - 3

 

페이로 모든 카드 연결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 결제 이용 가능한 매장은 카카오톡 → 우측 하단의 더보기(...) → pay → 서비스 → 맨 하단의 제휴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오프라인 결제 가능 매장이더라도 지원금 가능한 매장인지는 별도로 확인 후 결제 이용 부탁드립니다)

재난지원금으로 신청해서 승인만 났다면 카카오 페이로 모든 카드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오프라인 매장만 결제가 가능하고 오프라인 매장이라고 하여도 이용 가능 한 매장은 제휴처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을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카카오 페이 사용 방법

카카오톡 더보기
카카오톡 더보기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에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카카오 페이
카카오 페이

화면 가운데 pay라고 적힌 곳을 눌러주세요.

 

카카오 페이 결제
카카오 페이 결제

하단에 결제라고 적힌 부분을 눌러서 결제하시면 카카오 페이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 결제 사용처 보기

카카오 페이 서비스
카카오 페이 서비스

카카오 페이를 결제할 수 있는 사용처를 보기 위해서는 카카오 페이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서비스 메뉴를 눌러주세요.

 

카카오 페이 서비스
카카오 페이 서비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카카오 페이 사용처
카카오 페이 사용처

하단에 보면 카카오 페이 사용처가 나옵니다. 총 603,369개가 있는데 아래 사용처를 잘 보시고 카카오 페이 사용하기 전에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카카오 페이 사용 방법 썸네일

재난지원금 카카오 페이 사용 방법 썸네일
재난지원금 카카오 페이 사용 방법 썸네일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