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구글에서 정의한 무효트래픽이란? 

무효 트래픽은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을 말합니다.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은 물론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됩니다.
무효 트래픽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예: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등)
  •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Google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하며,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엄격히 금지됩니다. 계정의 무효 트래픽 수준이 높은 경우 광고주와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Google에서 게시자의 계정을 정지하거나 사용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의 품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광고 게재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무효 클릭으로 인해 예상 수입과 최종 수입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정의한 무효트래픽은 위에 인용한 것과 같습니다. 구글은 무효트래픽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클릭률로 수익을 내는 애드센스는 이러한 불법행위를 한 경우, 정지당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 처음에는 무효트래픽을 일부러 내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구글 애드포럼에 이렇게 피해를 당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무효트래픽 추적 아이피 만드는 방법

 

무효트래픽 아이피 추적 애널리틱스 만들기

무효트래픽 아이피 추적 애널리틱스 만들기 블로그 광고를 짧은 시간내에 지속적으로 클릭하는 무효트래픽을 생성하는 비매너 유저를 신고하거나 그 정도가 심하면 경찰에 고소하기 위한 아이

field2580.tistory.com

무효트래픽을 일으키는 아이피 추적 애널리틱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대로 추적 애널리틱스를 만든 후에 아래 무효트래픽 보는 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무효트래픽 보는 방법

 

 

애널리틱스에 접속 한 후 좌측 메뉴에서 맞춤 설정을 눌러줍니다.

 

 

 

맞춤설정 아래에 맞춤 보고서 항목을 눌러줍니다.

 

 

맞춤 보고서란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맞춤보고서라는 메뉴가 따로 뜨는데 현재 보고서를 만든 것이 하나도 없으면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무효페이지가 의심되는 아이피를 보고할 보고서를 쓰기 위해서는 + 새맞춤 보고서를 눌러줍니다. 

 

 

 

맞춤 보고서 만들기라는 화면이 뜨고, 일반 정보에는 제목이 있습니다. 저는 제목을 무효트래픽이라고 하고 괄호를 연 후 날짜를 적어주었습니다. 이렇게하면 여러가지 보고서가 있어도 간단하고 알기쉽게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날짜를 쉽게 알 수 있어서 이렇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들어와서 매번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작업을 해주면 알기 쉬우니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목은 본인이 알아보기 쉬운 제목을 다시면 됩니다. 

 

아래에 보고서 내용이 있는데, 보고서 내용 이름은 무효트래픽 보고서 탭이라고 짓고, 제목과 마찬가지로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날짜를 적어주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측정항목 그룹 추가하는 방법

- 측정항목 그룹 상세하게 만들기

구글 애널리틱스 측정항목을 그룹을 추가할 때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추가해서 보는 방법이 있고, 간단하게 알기쉽게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소개해 드릴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측정항목 그룹에서 측정항목 추가를 눌러줍니다.

 

 

 

애드센스와 연관된 것들을 보고해줄 것이기 때문에 전부 추가해주셔도 되고, 필요한 것들만 골라서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애드센스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보고하기 위해서는 보고서 그룹을 2개로 만들어 주셔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항목들을 제외하고는 페이지뷰 수를 넣어주십니다. 

 

 

 

세션 시간 ( 가장 중요합니다. 세션 시간은 반드시 넣어주시기바랍니다. 세션 시간은 광고를 얼마나 짧은 시간내에 몇번 클릭했는지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필히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수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측정기준 드릴 다운에 측정기준 추가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저는 애널리틱스를 만들 때, 블로그와 유튜브를 참조해서 만들었는데, 모든 블로그에서 IP주소가 뜨게 만드는 측정기준 이름을 IP addr 로 만들어서 검색에 ip를 쳐주면 아래에 IP addr이 뜹니다. 아이피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IP 검색할 수 있게끔 방문자 아이피 검색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무효트래픽 아이피 추적 애널리틱스 만들기

무효트래픽 아이피 추적 애널리틱스 만들기 블로그 광고를 짧은 시간내에 지속적으로 클릭하는 무효트래픽을 생성하는 비매너 유저를 신고하거나 그 정도가 심하면 경찰에 고소하기 위한 아이

field2580.tistory.com

위의 링크를 따라 가시면 측정기준에서 IP ADDR이라는 항목을 설정하는 방법이 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고서 내용을 전부 만들어준 결과입니다. 측정항목 그룹은 본인이 보고하고싶은 것들이 더 있다면 더 추가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측정기준 드릴 다운에는 반드시 IP 주소가 뜰 수 있게 만들어 주셔야합니다. 

 

 

 

필터와 보기는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해도되고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저는 따로 설정해주지 않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장을 누르면 무효트래픽이라고 첨에 만든 이름이 뜨고 세션당 에드센스 광고 조회수 그래프가 나옵니다. 아래에는 측정항목에서 추가했던 내용들이 도표로 표식화되어서 나타납니다.

 

 

 

 

 

 

- 측정항목 그룹 간단하게 만들기

 

기본적으로 보아야 할 중요한 점들은 세션 시간별로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를 보는 것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바와 같이 세션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고, 애드센스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는 필수도 입력해주셔야합니다. 2가지만 추가해도 간단하게 세션별 애드센스 광고 클릭 수를 볼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사용하면 쉽게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아이피와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측정기준 드릴다운에는 IP 주소가 뜰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측정기준을 추가해주셔야합니다.  

 

 

 

세션 시간별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라고 제목을 간단하게 지었고, 역시 해당 무효트래픽이 발생했다고 의심한 날을 적어주었습니다. 보고서 탭 또한 똑같이 적어주었습니다. 세션시간,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IP 주소가 뜨게 모든 측정항목들을 추가시켜 줍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필터와 보기는 선택사항이므로 굳이 필요하지 않으니 선택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간단하게 설정하면 방문자의 아이피가 뜨고 세션별로 클릭한 광고 횟수가 나옵니다. 몇분 동안 몇번 클릭한지 간단히 알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많은 수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했다면 무효트래픽이 발생하고 애드센스 정지까지 당할 수 있으니 주의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무효트래픽 신고하는 방법

 

 무효트래픽이 발생했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직접 신고해주어야합니다. 만약에 의심이 갔는데도 신고를 하지 않는다면 단순히 확인만하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후에 무효트래픽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정지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씩 반드시 확인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상단에 노출된 포스팅이 많아서 생각보다 많이 무효트래픽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정지당하기 전에 우선 조치를 취해 아직까지는 구글 애드센스 정지를 당한 적이 없습니다. 옛말로 유비무환이라는 말이 없습니다. 미리 대비하고 준비해서 나쁠 것이 없기 때문에 1주일에 한번씩 반드시 맞춤 보고서를 만들고 무효트래픽 발생유무를 발생을 확인한 후, 무효트래픽이 발생했다면 구글 애드센스 무효 클릭 신고를 해주도록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Google 애드센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애드센스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위의 주소로 들어가면 구글 애드센스의 무효 클릭 신고센터로 이동합니다.

 

 

 

이름은 본인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구글 지메일로 미리 적혀있으니 따로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웹게시자 ID라고 처음보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구글 애드센스에 있는 ID를 넣어주셔야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접속해서 좌측 하단에 있는 계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을 누르고 제일 위쪽에 있는 계정 정보를 눌러줍니다.

 

 

 

 우측에 웹게시자 ID라고 뜨고 pub- 으로 시작하고 숫자로 끝나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웹게시자 ID로 이것을 복사 붙여넣기 해주면됩니다.

 

 

 

이제 차례대로 광고 코드가 표시되는 URL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적거나 내 홈페이지 주소를 적으면 됩니다.

 

 

 

주제를 선택하세요도 필수이니 하나를 반드시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의심되는 계정 활동 보고하기는 아직 확신하지는 않지만 의심스러운 무효트래픽을 발생시킨 IP가 있다면 선택해주면 되고, 눈에 뜨ㅢ게 특이한 계정 활동 알리기는 짧은 세션안에 많은 광고 클릭수를 한 IP가 있다면 선택해주시면됩니다.

 

 

 

클릭이 발생한 날짜와 시간에는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날짜를 적어주시면 되고, 무효 클릭 행위로 의심되는 이유를 설명하는 단락에는 짧은 세션안에 과도한 클릭수가 발생했다고 적어줍니다. 될 수 있으면 자세하게 적어주시면 좋습니다.

 

그 아래에는 무효트래픽을 발생시킨 아이피 주소와, 리퍼러 또는 요청을 나타내는 사이트 기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앱이나 유튜브 채널의 로그 데이터 또는 보고서 내용을 적어주시면됩니다.

 

모든 내용을 적은 후에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출 버튼을 누르면, 

 

제출 감사합니다. 의견을 참고하여 귀하의 계정을 자세히 모니터링하겠습니다. 하지만 이후 귀하의 계정 활동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따로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문제가 생긴 것을보고 자세히 모니터링 하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는 따로 연락을 주지않겠다는 말입니다. 무소식이 희소식이 듯이 이렇게 보고를 하고나면은 왠지모르게 안도감이 생깁니다. 혹시라도 무효트래픽이 발생하면 빠른 조치를 하셔서 구글 애드센스 정지당하는 일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