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로스쿨 실시간 보는 방법

로스쿨 실시간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스쿨은 김영민과 김범, 응답하라에 나왔던 류혜영, 기생충에 나왔던 이정은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로 JTBC에서 2021년 4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 목요일 9시에 방영되는 드라마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김영민 배우가 이번에 주연으로 출연해서 꼭 본방을 챙겨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드라마 중에 하나입니다. 너무 기대되네요.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와 더불어,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

JTBC에서 방영되는 로스쿨 실시간 보는 방법과 로스쿨 메이킹 영상, 티저 영상, 등장인물 등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JTBC 로스쿨 실시간 보는 방법(Feat. JTBC 홈페이지)

JTBC 로스쿨 실시간을 보기 위해서는 JTBC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카카오나 트위터, 페이스북 아이디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 하여 온에어 버튼을 누르면 JTBC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로스쿨을 실시간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JTBC 로스쿨 실시간 보는 방법(Feat. 티빙)

JTBC에서 방영되는 로스쿨을 보기 위해서 티빙에 접속해주셔야합니다. 티빙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한 후 우측 최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CJ ONE, 티빙 아이디 혹은 SNS계정을 이용해서 티빙에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에 라이브 버튼을 눌러주세요.

 

라이브 버튼 하단에 실시간TV버튼을 눌러주세요.

 

티빙은 케이블 방송 실시간 채널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케이블 방송 중 JTBC 채널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광고가 한편 나온 후 JTBC 실시간 방송이 나옵니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9시에 JTBC채널을 틀면 로스쿨을 실시간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JTBC 로스쿨 영상

[포스터 티저]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 〈로스쿨〉 4/14(수) 밤 9시 첫 방송!

[양종훈 티저] '양아치 법조인'은 단 한 마리도 안 만들겠다 〈로스쿨〉 4월 첫 방송!

 

[티저] 진실과 정의를 오로지 법으로 <로스쿨(LAW SCHOOL)> 2021 COMING SOON

 

JTBC 로스쿨 등장인물

양종훈 역 - 김영민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숨 막히는 소크라테스 문답법식 수업과 독설이 기본인 직설화법.
명석한 두뇌를 자랑하는 한국대 로스쿨생들 사이에서도 기피 1호 대상.
한국대 로스쿨의 문제적 교수.

그의 채찍엔 당근이 없다. 채찍이 곧 당근이다.
우리는 그를 양크라테스라 부른다.
천직인 검사 자리까지 걸고 반드시 지키려던 소신(법적 정의)이었기에,
위법을 저지른 범죄자보다 편법을 자행하는 법조인을 더 경멸하는 종훈.
법꾸라지를 막기 위해 그가 선택한 길은 로스쿨행.

예비법조인의 교육을 위해 한국대 로스쿨에 입성,
공포의 양크라테스로 악명을 떨친다.
법이 정의로우려면 법조인이 바로 서야 하니까.

한준휘 역 - 김범

사시 2차, 경찰대 출신의 로스쿨 1학년
원탑
한국대 로스쿨 1학년 수석, 외모로는 전 학년 원탑.
저 잘난 거 아는 스타일인데, 묘하게 재수없진 않다. 그만의 스웩일 뿐.
특유의 여유로움으로 스터디를 이끄는 리더십까지

준휘 나이 겨우 여덟 살. 준휘 부모는 병주(준휘 삼촌) 식구가 휴가 간 사이 집을 봐주다 병주에게 앙심을 품고 침입한 괴한의해 돌아가시면서 고아 된 준휘는 삼촌 병주의 아들처럼 자랐다.
준휘의 학부모로서 학교에 강연을 온 검사 병주가 말해준 법과 정의를 믿었다.
병주는 준휘의 자랑이었고, 꿈이었고, 유일한 가족이었다.

강솔A - 류혜영

한국대 로스쿨 특별전형(차상위계층)으로 입학

법알못 유죄, 법잘알 무죄임을 절감한 터라 그야말로, 미친 듯이 독을 품고 공부했다.
다행히 영어와 법학적성시험(leet)에 처참하지 않은 수준의 점수를 받고,
차상위계층 전형은 경쟁률과 커트라인이 낮은 덕에 면접까지 갔다.

밑져야 본전이란 각오로 면접관 앞에서 호기롭게 어필했다.
<로스쿨이 현대판 음서제’, ‘금수저들의 요람’ ‘명문대 캐슬이란 오명을 떨쳐내려면
나 같은 방통대 출신 흙수저도 보란 듯이 뽑아야 한다.

날 뽑아만 준다면,
로스쿨이 돈 없고 빽 없는 자에게도 얼마든지 기회가 열려 있는,
희망의 사다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겠다!>

김은숙 - 이정은

판사 출신 민법교수, 리걸클리닉 센터장

개성 만점, 톡톡 튀며 탈권위적이다.
중학생 아들 때문에 지방을 전전할 수 없어 판사를 그만두고 로스쿨 교수로 왔다.

법원에서는 조정의 달인으로 명성을 떨쳤고, 로스쿨에 와서는 소통과 교감의 아이콘이다. 첫 수업에 학생들 이름을 다 외워 호명해 제자들을 감동시키고,신림동 일타강사 마냥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진행해 인기 최고다.
심지어 학생들이 다른 수업에서 미처 이해하지 못한 부분까지 해결해준다.

주취 시 의무감경을 하도록 한 당시 법률 때문에 파렴치한 아동 성폭행범인 만호를 엄벌로 단죄할 수 없었던 은숙은 판사로서 판결을 선고하며 그 답답한 심경과 분노를 그대로 표출했었고, 13년 후 출소한 만호가 수업에 난입하여 부린 행패에 충격을 받고 유산의 위기를 겪는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