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공부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취소, 환불 등의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를 잘못 넣었을 경우 경우의 수는 3가지가 있습니다. 원래 맥도날드 M오더 주문을 넣어야하는 매장측에 전화를 하는 방법, 맥도날드 M오더를 잘못넣은 매장측에 전화하는 방법, 맥도날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는데 모든 방법을 사용한 제 경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맥도날드 앱

맥도날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 중 M오더가 있습니다. M오더는 모바일로 주문해서 매장에서 먹거나 포장해서 먹을 때 조금 더 빨리 주문할 수 있게 만든 맥도날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시스템입니다. 

 

맥도날드 M오더 주문을 잘못 넣었다.

M오더 주문

지하철을 타고 버스를 타서 출근을 하는데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맥도날드가 있어서 버스 기다리는 텀에 맥도날드가서 제품을 받아서 회사에 가서 먹어보니 편하더군요. 1주일 전에 한번 M오더를 주문한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주문해서 먹으려고 앱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M오더 주문

M오더 주문을 하고 매장에가서 확인을 하니 제 번호가 뜨지 않더군요. 매장 매너저에게 물어보니 자동으로 매장을 잡아주는 M오더 내 위치 어플이 위치를 잘못잡아서 반대쪽 매장에 주문이 들어갔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해결 방법 3가지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첫 번째 해결 방법 -  원래 맥도날드 M오더 넣을 매장측 문의

해당 매당에 물어보니 본인들은 할 수 있는게 없으니 주문을 건 매장측에 한번 연락을 해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주문을 건 매장측에 연락을 해봤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두 번째 해결 방법 - M오더 잘못넣은 매장측에 전화

잘못 주문한 맥도날드 매장 전화통화내역

급하게 주문을 잘못건 해당매장으로 전화를 거니 자기들은 할 수 있는게 없다고 고객센터 측에 전화를 해보라고 하더군요. 매장에서는 M오더 취소 및 환불을 못한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셔야겠다고 하더군요.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세 번째 해결 방법 - 맥도날드 고객센터 전화

전화통화 대기 시간  - 8분 이상

바로 맥도날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처음 전화를 걸었는데 전화를 받지 않더군요. 8분이 넘었는데도 전화를 안받고 10분 넘도록 전화를 안받아서 끊었다가 잠시 후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그러니 겨우 전화를 받더군요.

 

맥도날드 고객센터 전화통화 내역

고객센터에 겨우 전화를 했더니 M오더 주문 및 취소는 불가능하다고 양해바란다고 하더군요. 고객센터에서 해결책을 좀 제시해달라니 그런건 없고 앵무새마냥 같은 말만 반복하더군요. 같은 말만 반복하지 말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달라고 하니 자기들은 주문 및 취소는 불가능하다는 말만 반복할 뿐이였습니다. 같은 말 반복하지말고 해결책 좀 달라고 화를 내니 이때다 싶었는지 바로 전화통화음을 넘기고 끊어버렸습니다. 반복적인 답변을 지속적으로한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매뉴얼중에 반복적인 대답을 계속할 경우 전화 통화 끊게하는 메뉴얼이 있었던거 같네요. 굉장히 짜증났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결론

잘못 주문한 맥도날드 매장 전화통화내역

잘못 주문한 맥도날드 매장에 전화해보니 이미 제품은 나왔다고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했는데 해결책이 없을 경우 직접 받아가는 경우 밖에 없다고 매니저분이 말하시더군요. 해당 매점 매니저 분이 굉장히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기분이 조금 풀렸습니다. 고객센터에서 고객대응을 굉장히 짜증나게 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친절하게 대응해주셨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해결방법 따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첫 번째 해결 방법 -  원래 맥도날드 M오더 넣을 매장측 문의
  •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두 번째 해결 방법 - M오더 잘못넣은 매장측에 전화
  •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세 번째 해결 방법 - 맥도날드 고객센터 전화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켰을 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하고 고객들은 결국 M오더 잘못넣은 매장측에 직접 다시 방문해서 제품을 가져가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킨 후기

출근할 때 매장에 잠시 들려서 제품 가지고 출근하려고 했는데 출근 시간 때문에 못가서 해당 상품을 폐기처리해달라고 했습니다.출근은 할 때 M오더 잘못 넣은 매장은 버스 정류장 반대편에 있어서 해당 매장 들렸다 가면 지각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먹지도 못하고 폐기시켰습니다. 돈만 날린 꼴입니다.

 

맥도날드 M오더 개선해야하는 점

1. 맥도날드 M오더 어플 근처 매장 위치 잡는 시스템 개선

주문을 원래 주문넣는 매장 출구에서 넣어서 당연히 맥도날드 어플로 근처에 있는 매장을 잡아줄지 알고 넘겼는데 제가 있는 반대측 매장을 자동으로 잡아서 굉장히 짜증납니다. 매장 위치를 잡는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맥도날드 M오더 환불 및 취소 불가 문구 도대체 어디있는데?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맥도날드 M오더를 시킬 때 어플내에 주문을 하면 환불 및 취소가 안된다는 문구가 있는데 주문하면서 보지를 못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사항이 있다면 크게 적어놓든지 보이지도 않게 적어놓고 막상 환불 및 취소하려고 하면 안된다고 배째라는 식으로 대응하는게 정말 짜증나고 개선해야합니다. 

3. 맥도날드 고객센터 불친절

맥도날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되냐고 물어보니 해결책은 제시해주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앵무새 같은 답변만 내놓으면서 어떻게해서든지 반복답변으로 끊으려는 맥도날드 고객센터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가 굉장히 짜증납니다. 개선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맥도날드 고객센터 컴플레인

저를 응대한 맥도날드 고객센터 직원이 너무 짜증이나서 컴플레인을 걸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직원 컴프레인을 걸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순간도 굉장히 짜증나네요.

 

맥도날드 M오더 잘못시키고 느낀 점

맥도날드 고객센터가 왜 이런식으로 대응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맥도날드 M오더 내놨으면 이런 문제가 있을꺼라 생각하고 매뉴얼로 만들어놔야했는데 이런 매뉴얼도 내놓지 않고 정말 짜증나게 만들어놨습니다. 해결책도 제시하고 어플내에서 취소하는 시스템도 있어야하는데 그런 시스템도 없고 그냥 아무것도 못한다고 배째라고만 하니 정말 짜증납니다. 맥도날드 M오더 정말 짜증나서 두번 다시 이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저는 맥도날드 M오더 절대로 다시는 이용하지 않을겁니다. 맥도날드 M오더 잘못주문해서 돈 날리기 싫다면 M오더 주문할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